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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필터,
개발자 가이드 #3

텍스쳐 타일링 모드(Texture Tiling Mode) 만들기

by we ar 위에이알



개요

안녕하세요, 인스타그램 AR 필터 스튜디오 위에이알(WE-AR)의 개발자 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Texture Tiling Mode를 통해 반복적인 패턴 애니메이션을 구현해봅시다.


오늘 내용을 잘 활용하면 Light Leak 효과를 만들때 응용할 수 있습니다.


1. 에셋 준비, Tiling Mode 설정

2의 거듭제곱인 사이즈의 패턴(반복될 수 있는) 텍스쳐가 필요합니다.

flaky_caustics.jpg

없다면 위 텍스쳐를 사용하셔도됩니다.


desktop.png

2의 거듭제곱이 아닌경우 아래 보이는 Tiling Mode 탭이 비활성화 됩니다.


desktop2.png

위와 같이 텍스쳐를 추가한다음 Tiling Mode U, V 모두 Repeat로 변경!


2. 쉐이더 코드 작성

desktop3.png

위와 같이 Shader Code Asset을 하나 추가한다음에


이렇게 입력해줍니다.


3. Material 설정

desktop4.png

그리고 Material을 하나 생성한뒤 아까 생성한 쉐이더 코드 에셋을 선택합니다.


화면 캡처 2021-04-18 231548.png

patternTexture 파라미터에 텍스쳐를 추가하고


desktop5.png

movement 파라미터를 패치로 가져옵니다.


화면 캡처 2021-04-18 231759.png

Loop Animation 을 통해 movement 파라미터에 애니메이션을 추가합니다.


4. Scene에 보여주기

화면 캡처 2021-04-18 231938.png

Canvas를 추가합니다.


화면 캡처 2021-04-18 232014.png

Rectangle 추가하고


화면 캡처 2021-04-18 232052.png

가로와 세로를 스크린 사이즈 100%로 맞춰주세요.


화면 캡처 2021-04-18 232141.png

그리고 방금 만든 Material을 할당합니다.


5. 완성

추가로 Material의 Blend Mode를 Add로 변경해보셔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Texture Tiling Mode를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처럼 코드를 활용해서 더 심도있는 디자인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작은 디테일이 전체 퀄리티를 크게 높여준다는 것 꼭 명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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