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Weconnect Dec 26. 2019

당신의 일상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요?

#여성 #일 #커리어 #삶



Photo by Estée Janssens



지난 여름 러시아로 여행을 다녀왔어요. 모스크바에서 톨스토이가 살던 집도 둘러보았는데요, 가장 인상 깊었던 공간은 '그의 방'이었어요.


톨스토이는 매일 아침 일정한 시간에 일어나 자전거를 타고, 스스로 정한 시간만큼 만들기를 즐겨했는데 복도에 그가 손수 만든 구두가 지금까지도 많이 남아있었어요. 이런 시간이 작가인 톨스토이에게 어떤 의미일까 생각해봤어요. 창조적인 일을 하기 위한 워밍업의 시간일 수도 있겠고, 머리를 비우는 시간일 수도 있겠죠. 그에게 중요한 한 가지 '글을 쓰는 일'을 잘하기 위해 작은 일상들을 계획하고 스스로 그 시간을 지키기 위해 노력했다는 것이 인상 깊었어요.

위커넥트는 후보자 전화 인터뷰에서 일상 생활을 어떻게 조직하는지를 물어봅니다. 

일상적인 하루에 대한 질문의 답을 들으며, 독립적인지 의존적인지 또는 계획적인지 즉흥적인지 후보자의 성향을 파악하죠. 유연하게 일하기 위해서는 협업과 주도적인 업무 역량이 더 높아야 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은 정해져 있는 것이 아니에요. 나에게 의미있는 어떤 일을 하고, 그 목표를 이루기 위한 꾸준한 시간을 확보해왔다면, 출근하지 않더라도 '일'하는 근육을 단련시켜온 것이죠.

당신의 일상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나요? :)








* Connector's Notes는 위커넥트의 멤버들이 여성의 일과 커리어 
그리고 삶에 대해 생각하고 고민한 것들의 짧은 기록입니다.


노유진 | 위커넥트 디렉터
더 많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일의 의미를 찾고 그에 따라 더 자유롭고 유연하게 일할 미래. 그 미래와 현실 사이의 거리를 줄이기 위해 이 일을 시작했습니다. 일주일에 사흘은 서울, 이틀은 세종에서 일하며 장거리 출퇴근을 겸하는 리모트 워커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가장 중요한 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 보는 것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