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만박사 Apr 01. 2024

382 부활절

40일간의 사순절(Lent)은 부활절을 앞두고 몸과 마음을 정결하고 경건하게 하며 지내는 기독교의 절기이다. 정확히는 46일이지만 주일로 6일은 제하고 40일이라고 한다. 부활절을 준비하는 절기로 그리스도의 수난을 생각하며 매일 성경을 읽고 참회, 금식, 단식 등을 병행하는 사람들도 있다는데 나는 그분들과는 거리가 좀 멀다.


오늘 평소보다 다르 멋지게 차려입고 오신 분들이 많았다. 나는 이삿짐을 싸다가 갔기 때문에 후드티를 입고 갔다. 이번달에 안내요원으로 하기로 되어 있어서 한 시간 전 미리 교회에 갔다. 미리 오신 분들은 에그헌팅을 위해 여기저기 가짜 에그를 숨겨놓으시느라 고생을 하셨다.


오늘 점심 메뉴도 다른 날보다 다르게 아주 풍성하게 준비가 되었다. 교회는 해마다 교인들이 다 모여 사진을 찍었다. 올해도 어김없이 다 같이 모여 사진도 찍고, 드론으로도 찍고 다채로운 하루였다.

작가의 이전글 381 재외선거. 미국 워싱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