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하혼자여행,프라하호텔추천,프라하감성숙소,프라하카를교근처숙소,프라하카페
올해를 마무리 해보며..나에게 있어서 회사를 그만 둔 것과, 지난 3월 혼자 유럽 여행 다녀온 것이 가장 큰 이슈가 아닐까 싶다. 유럽 여행의 첫 번째 도시는 바로 프라하였다. 카를교에서 석양을 바라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몽글몽글.. 프라하성에서 구름만 봐도 마음이 몽글몽글.. 그때를 회상해보면 아련해지곤 한다 : ( 왠지 눈 내리면 더 예쁠 것만 같은 프라하를 기대하며 에디터의 최애 장소들과 추천 호텔들 소개하고자 한다.
프라하 추천 카페
프라하 마지막 날 브런치를 즐겼던 브런치 카페이다. 프라하 7구역에 있어 중심지는 아니기 때문에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숨은 맛집이이다. 에디터가 주문한 메뉴는 에그베네딕트와 아메리카노! 바삭한 베이컨과 수란의 궁합이 조화로웠다. 가격은 합쳐서 200 코룬이 조금 넘었다.
Korunovační 923/17, 170 00 Praha 7-Bubeneč, 체코
에디터는 프라하의 여행을 기록으로 남기고 싶어서 스냅 촬영을 신청했는데 하필 촬영 당일날 비가 왔다..! 그치만 덕분에 스냅 작가님이 Bake Shop을 데려가주셨다. 부드러운 카푸치노 한 잔 마시니 프라하의 추위도 싹 가셨다! 가격은 카푸치노 60코룬, 에스프레소 45코룬, 라테 80코룬 정도였다!
U Lužického semináře 99/22, 118 00 Malá Strana, 체코
에디터의 최애 장소인 레티나 공원! 그중에서도 비어가든에서 내려다보는 블타바강 뷰가 그렇게 환상적일 수가 없었다. 숙소가 이 근처여서 맨날맨날 출근 도장 찍을 정도. 그리고 프라하성이나, 카를교처럼 인파가 붐비지 않아서 나만의 인생샷 만장은 찍을 수 있다. 경험담이니 믿어도 됩니다. 단, 밤이 되면 공원 내 조명이 거의 없으니 주의가 필요!
Czech Republic, Letenské sady 1503, 170 00 Praha, 체코
프라하 숙소 추천
뷰티 인사이드 후반부에서 유연석이 가구를 제작했던 장소로 등장했던 바로 그 곳. 전 객실 주방시설이 완비되어 있는 호텔이라 여행 경비 줄이기에 제격이다. 가장 인기있는 객실은 펜트하우스 아파트. 파노라마뷰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카를교와 프라하성을 감상할 수 있고, 전용 발코니에서 바라보는 시내 전망은 정말 황홀 그 자체이다. 욕실에는 욕조가 구비돼 여행의 피로를 풀기에 좋고, 샴푸, 비누, 수건 등 어메니티는 매일 매일 하우스 키핑 서비스를 통해 추가 제공 된다.
조식은 오전 7:30 ~ 10:00 분까지 €10.00 별도 지불 시 이용 가능하다. 하지만 전 객실에 주방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고 프라하는 마트 물가도 워낙 저렴하니 직접 장 봐서 재미있게 챙겨 먹어도 좋다. 체크인은 14:00 이후, 체크아후은 11:00 이전까지 해야 한다.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운영되고 요청 시 별도 요금이 발생하기는 하나 공항 셔틀 서비스와 기차역 셔틀 서비스가 가능하니 문의 해보자.
카를교는 도보 5분, 존레논벽은 도보 4분 거리로 프라하 관광 중심지에 있다. 뿐만 아니라 앞서 소개한 bake shop 역시 도보 5분 거리로 근처에 카페와 맛집 역시 많다. 호텔 바로 앞 트램역이 있어 프라하성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위치
Malostranska Residence
Malostranské nám. 38/24, 118 00 Malá Strana, 체코
클래식한 유럽풍의 객실로 유럽 여행의 로망을 충족 시켜주는 호텔 레오나르도 프라하! 그중에서도 리버뷰 아파트 객실은 프라하성과 블타바강을 볼 수 있어서 인기가 좋다. 어메니티로는 샴푸, 바디샴푸, 비누 등 기본 세면 용품이 제공되고 리버뷰 아파트 객실의 욕실은 샤워부스와 욕조가 분리되어 있는 구조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체크인은 15:00 이후, 체크아웃은 12:00 이전까지! 별도 비용이 발생하긴 하지만 미리 문의하시면 24시간 공항 셔틀 서비스가 가능하니 프라하에 늦게 도착하거나 늦게 떠나는 경우 이용하면 좋을 듯 하다. 카를교 인근이자, 블타바 강변에 위치해 카를교까지 도보 5분이면 갈 수 있고, 도보 2분이면 트램역도 있다. 뿐만 아니라 도보 10분이면 하벨시장, 구 시청사 등 주요 명소들이 있어서 도보 여행에 최적의 장소이다.
조식은 매일 6:30~10:30 레스토랑에서 제공된다. 생과일주스, 시리얼, 베이커리, 오믈렛 등 유럽식 다양한 메뉴를 뷔페식으로 맛볼 수 있는데 그 퀄리티가 5성급 부럽지 않을 정도라고 하니 이곳에 머문다면 한 번쯤 꼭 먹어보자.
위치
호텔 레오나르도 프라하
Karoliny Světlé 323/27, 110 00 Staré Město, 체코
객실은 톤 다운된 컬러로 전체적으로 차분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풍긴다. 천장이 높은 편이라 더욱 널찍한 느낌이 들고, 큰 창문으로 햇빛이 잘 들어와 한 겨울에도 따뜻하게 머물 수 있다. 체크인은 14:00 이후, 체크아웃은 12:00 이전까지. 프런트 데스크는 24시간 운영되며 요청 시 공항 셔틀 서비스도 운영되니 (별도 요금 발생) 필요하실 경우 프런트 데스크에 문의해보자!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 바디샴푸, 비누 모든 세면도구가 갖춰져 있고 수건도 넉넉하게 채워주니 걱정 없이 쓸 수 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점은 전 객실에 욕조가 구비되어 있다. 조식은 평일 기준 06:30 ~ 10:30 사이에 유료로 제공된다. 음식 가짓수가 많지는 않지만 투숙객들 사이에서 맛으로 만족도가 아주 높다고 하니 한 번쯤은 꼭 맛보면 좋을 것 같다.
프라하 중심부에 위치해 대부분 관광지를 도보로 관광하기 딱 좋다. 화약탑은 3분이면 갈 수 있고 아르누보 건축양식을 따온 호텔 건물은 전체적으로 럭셔리 그 자체이다.
위치
K+K 호텔 센트럴
Hybernská 10, 110 00 Nové Město, 체코
Photograph by @트립닷컴 @에디터 소장 @unsplash.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