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Jan 17. 2020

코타키나발루 석양을 즐기기에 가장 완벽한 리조트

샹그릴라 탄중아루, 코타키나발루 선셋, 인피니티풀, 말레이시아,해외여행 

세계 3대 석양으로 손꼽히는 코타키나발루. 특히 코타키나발루의 숙소를 고를 때 첫 번째 조건은 '얼마나 멋진 석양을 볼 수 있는가'이다. 유명한 호텔과 리조트는 많고 많지만, 뭐가 진짜인지 고르기 어렵다면, 이번 글을 더 주목하셔도 좋습니다!








코타키나발루 숙소 추천


샹그릴라 탄중 아루 리조트 앤드 스파

탄중 윙 디럭스 씨뷰 스위트

탄중 윙의 디럭스 씨뷰 스위트는 침실과 거실, 주방, 발코니, 선베드 등을 갖췄다. 대리석 욕실에 욕조는 기분이고 무료 조식과 클럽 라운지 해피아워를 즐길 수도 있다. 어메니티로 샴푸와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을 제공해주며 참고로 어메니티 브랜드는 객실 등급에 따라 달라진다. (스위트 룸은 록시땅) 일회용품으로는 칫솔과 치약, 면도기, 빗, 샤워캡, 코튼 세트, 머리끈 등이 준비된다.

조식 카페 '타투'


조식은 1층 카페 타투에서 오전 6시부터 10시 30분까지 제공된다. 쌀국수부터 딤섬, 파스타, 샐러드, 디저트 등 다양한 국가의 음식을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한식은 물론 물론 한국어 메뉴 설명도 돼 있다.

수영장



부대시설로 수영장과 헬스클럽, 키즈 클럽, 레저 센터, 스파, 골프장, 마트 등을 고루 갖췄다. 프라이빗 비치로 이어지는 인피니티 풀은 특히 사랑받고 있는데, 어린이 풀과 대형 워터 버킷, 워터 슬라이드, 온수풀도 있어 남녀노소 즐기기 좋다.

외관


중앙 로비를 기준으로 리조트 건물은 좌우로 나뉘어 있다. 해변 방향으로 오른쪽은 키나발루 윙, 왼쪽은 탄중 윙이다. 2017년에 리모델링되며 보르네오의 전통 색과 질감은 살리면서 현대적인 화려함도 갖췄다.


샹그릴라 탄중아루 리조트 앤드 스파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샹그릴라 탄중아루

No. 20, Jalan Aru, Tanjung Aru, 881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샹그릴라 탄중 아루 리조트 이용 꿀팁

모든 객실 타입

리조트는 총 498개의 객실을 갖췄다. 일반 룸으로 탄중 윙에는 씨뷰 룸, 키나발루 윙에는 마운틴뷰 룸, 씨뷰룸, 패밀리룸 등이 있으며 스위트 객실 등급은 디럭스 씨뷰, 이그제큐티브 씨뷰, 프레지덴셜 씨뷰 순이다.


라운지


체크인 시작 시각은 오후 3시, 체크아웃 마감 시각은 낮 12시다. 웰컴 드링크와 과일이 제공되고, 레이트 체크아웃은 오후 1시까지 가능하다. 체크인/아웃 전후에 스타 라운지와 짐 보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해변


리조트는 코타키나발루 국제공항에서 자동차로 약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호텔 리무진 픽업 서비스도 있지만, 저렴한 택시를 추천한다. 공항 1층 택시 정류장에서 탑승하면 대략 30~40링깃이면 충분하다.

액티비티 프로그램


데일리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갖추고 있다. 요가, 카약 및 스탠드업 패들 보드 강습, 필라테스, 비치 발리볼, 수중 에어로빅, 쿠킹 클래스 등.. 맥주 마시기, 수박 먹기 대회 등도 있어 구경만 해도 재밌다.

선셋 바



맛집 투어를 떠나지 않아도 될 정도로 레스토랑과 바가 다양하다. 그중 아름다운 일몰을 볼 수 있는 선셋 바를 추천한다. 가격은 자리에 따라 다른데, 해변 바로 앞 소파는 1인당 298링깃으로 무제한 음료와 핑거 푸드를 즐길 수 있다.









근처 명소

탄중 아루 비치 / 코타키나발루 시티 모스크

세계 3대 석양으로 그리스 산토리니섬과 남태평양의 피지섬, 마지막으로 코타키나발루의 탄중 아루 비치를 꼽는데 이 해변이 리조트 바로 앞에 자리 잡고 있다. 석양 시간은 리셉션을 통해 언제든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또 다른 명소인 코타키나발루 시티 모스크는 숙소에서 차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야경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블루 모스크로, 성인 입장료는 5링깃이다. 노출이 있는 옷으로는 입장할 수 없다. 5링깃이면 옷 대여도 가능하다.






코타키나발루 다른 숙소 보러가기




Photograph by 

@아고다 @샹그릴라 탄중 아루 리조트 앤드 스파 공식 홈페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놀고, 먹고, 제대로 쉬기! 괌 투몬 베이 자유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