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호캉스, 부산 호텔, 부산 키즈룸
아이와 함께 떠나는 늦캉스, 어디로 떠나면 좋을지 고민이라면 부산을 추천한다. 탁 트인 해수욕장도 있고, 화려한 야경, 그리고 맛있고 푸짐한 음식까지! 아이들과 즐거운 추억을 남기기에 좋은 요소들이 많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부산 여행지와 키즈 호텔 3곳을 준비해 봤다. 지금 바로 랜선으로 살펴보자!
아이랑 가보면 좋은 부산 여행지 추천
영도에 위치한 국립 해양 박물관은 수족관부터 시작해, 테마전시실, 상설전시관 등으로 구분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테마전시실은 매월 다양한 주제로 테마 전시회가 준비되고 있어 매달 방문해도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관람료가 무료니까 아이들과 더 부담 없이 구경 다녀오시기 좋다!
국립부산과학관 어린이 과학관은 22년 6월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놀이형 과학관으로 꾸며져 있어 아이와 함께 즐거운 과학 체험을 하며 아이들의 호기심을 한 단계 성장시켜주기 좋은 곳이다. 이용금액은 1인 기준 2천 원이며, 2021년 ~ 2022년생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국립부산과학관에는 어린이과학관 외에도 상설전시관, 새싹 누리관, 천체관측 등 다양한 테마로 전시관이 구분되어 있다. 미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보고, 원하시는 곳 한두 곳 정도만 보시는 걸로 계획하는 게 좋다. 그리고, 최소 이틀 전에는 예약해야 한다.
아이랑 머물기 좋은 부산 키즈 호텔 BEST 3
탁 트인 부산항 대교 전망을 자랑하는 영도 그랜드 베른 호텔은 2021년 9월에 오픈하여, 세련된 외관과 고급스럽고 쾌적한 객실이 돋보인다. 일반 객실부터 스위트룸과 키즈룸 등 총 10개로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운영되고 있으며, 일부 객실에서는 스파 욕조 또는 개별 풀장이 설치돼 있다.
키즈 풀 스위트는 내부에 대형 풀 욕조가 있어 부산 키즈 호텔 중에서도 물놀이를 좋아하는 아이를 위한 가족 여행 숙소로 인기가 높은 곳이다.
침대는 더블베드 1개와 싱글베드 1개가 놓여 있어 4명~5명까지 투숙이 가능하며, 아이들을 위해 키즈카, 텐트, 농구대 같은 놀이시설 및 장난감도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쾌적하게 지낼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스타일러 등도 갖췄다.
욕실은 널찍한 세면대가 있고 변기와 샤워부스가 각자 분리된 구조이다. 어메니티로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는 리필형으로 준비되며, 그밖에 치약, 칫솔, 면도기, 머리끈, 면봉 등 일회용품도 아낌없이 갖췄다.
부산항 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뷰 맛집 카페에서 무료로 조식을 즐길 수 있다. 신선한 과일과 크루아상, 시리얼, 식빵, 커피, 우유, 주스가 준비되어 있다.
로비는 1층에 있다. 체크인은 오후 4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이다.
부대시설로는 부산항 대교 전망의 루프탑이 있다. 루프탑은 카라반도 있어 포토존으로도 손색없다.
호텔 더 마크 해운대는 걸어서 3분이면 해운대 해수욕장에 도착할 수 있고, 벡스코와 센텀시티는 차로 10분 이내로 도착 가능해 관광에 최적화된 위치라 할 수 있다.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 여행객들이 편리하게 머물 수 있도록 레지던스형 객실로 구성돼 있으니 내 집처럼 편안하게 머물다 가자!
M 스위트 키즈 시티투어는 거실에 버스를 형상화한 2층 침대와 다양한 놀이 기구가 준비돼 있으며, 침실에는 엄마, 아빠와 아이들이 함께 잠들기에 충분한 킹 더블 사이즈 침대에 놓여 있다.
4인 가족을 위한 숙소를 찾는 분이라면 추천한다.
욕실에는 샤워부스가 설치되어 있고, 어메니티로는 샴푸, 린스, 바디워시가 리필형으로 제공된다. 그밖에 치약, 칫솔 등 일회용품은 준비되지 않으니 개별적으로 챙겨와야 한다. 깜빡하신 분은 1층 편의점에서 구매하면 된다! 아기 욕조와 변기 시트도 상시 비치되어 있다.
조식은 따로 제공되지 않지만, 객실에 취사 가능하다. 싱크대와 전자레인지, 냉장고, 냄비, 프라이팬, 식기류 등이 구비되어 있어 간단한 끼니는 챙길 수 있다.
로비는 1층에 있다.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하고,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 하면 된다.
부대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와 골프 연습장, 미팅룸 등이 있다.
그밖에 호텔 1층에는 편의점이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2020년 10월에 오픈한 신축 호텔로 현대적인 디자인의 외관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객실은 전반적으로 화이트와 우드톤으로 꾸며져 안락한 분위기를 풍긴다. 키즈 객실은 하늘, 숲, 바다 세 가지 테마로 꾸며져 있다.
그랜드 조선 부산 호텔 디럭스 키즈는 침실과 욕실로 구성된 객실이다. 더블베드와 키즈 베드가 나란히 놓여 있으며, 침대 바로 옆에는 오션뷰를 감상할 수 있는 큰 창문이 있다.
특히 바닥 전체가 카펫이 아닌 마루로 되어 있어 아이와 머물기에 훨씬 위생적이다. 객실 내부에는 TV와 커피 머신, 블루투스 스피커 등이 구비되어 있다.
욕실에는 욕조가 설치되어 있어 아이들 씻기기에도 편리하다. 어메니티로는 엄마, 아빠를 위한 꽁빠니 드 프로방스의 샴푸와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과 키즈 전용 어메니티도 준비된다.
아침 식사는 2층에 있는 레스토랑 아리아에서 오전 6시 30분부터 10시까지 뷔페식으로 즐길 수 있다. 한식은 물론 양식, 일식, 중식, 디저트 등 알차게 준비된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식판과 메뉴들도 갖춰져 있으니 든든하게 즐겨 보자!
로비와 프런트 데스크는 L 층에 자리했다. 체크인은 오후 15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된다.
부대시설로는 실내·외 수영장과 피트니스, 사우나, 랜딩 라이브러리, 미팅룸, 연회장 등 알차게 준비돼 있다.
참고로 수영장은 머무는 동안 횟수 제한 없이 이용 가능하다! 단, 오후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다.
@숙소 홈페이지 @아고다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