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지 & 가볼만한 곳 | 노보리베츠, 유후인, 하코네, 고베
겨울에 갈만한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가까운 '일본온천여행'은 어떨까? 오늘은 온천으로 유명한 일본의 도시들을 소개한다. 하코네, 유후인, 노보리베츠, 고베 아리마온천의 다양한 료칸과 다양한 액티비티를 만나보자!
노보리베츠
유후인
하코네
고베
일본온천여행 첫 번째는 '노보리베츠'이다. 노보리베츠는 홋카이도의 대표적인 온천 여행지로 지옥계곡에서 천연 온천수가 흘러나와 자연적으로 형성되었으며, 물 종류도 아홉 가지로 다양하다. 온천수에는 원기회복에 좋은 광물 성분이 풍부하다. 삿포로에서 출발하면 기차로 90분에서 2시간 정도 소요된다.
노보리베츠 민속촌 다테 지다이무라
노보리베쓰 민속촌 다테 지다이무라는 에도시대의 풍경을 재현한 테마파크이다. 사무라이 저택과 닌자 가옥, 상점이 늘어선 고대의 골목을 걸어보자. 닌자와 사무라이, 오이란 라이브쇼도 펼쳐져 다양한 일본 문화를 접할 수 있다.
노보리베츠 숙소 추천
료테이 하나유라 료칸
료테이 하나유라 료칸은 자연 속에서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숙소이다. 숙소 어디에서나 통창 가득 펼쳐지는 마운틴뷰가 매력적이다. 남녀별 노천 온천탕과 대욕장은 천연 온천으로 유황 온천수가 제공된다. 객실 내에도 프라이빗 온천이 있어 혼자만의 시간을 가지기 제격이다. 가이세키 퀄리티도 훌륭하니 근사한 식사를 경험해 보자.
일본온천여행 두 번째는 유후인이다. 유후인도 한국인들에게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온천여행지로 유후인 온천은 일본에서 두 번째로 유수량이 많으며 근육통과 신경통, 관절염, 피로 해소에 좋은 효능이 있다. 대게 후쿠오카, 벳부와 묶어 함께 관광하는 경우가 일반적이다. 오이타역에서 유후인역까지는 JR 규다이선으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유후인 일일투어
유후인 일일투어는 유후인에서 출발해 벳부와 히타, 다자이후까지 모두 관광할 수 있다. 유후인에서 출발해 후쿠오카에 도착하기 때문에 유후인 숙박자에게 추천한다. 전용 버스와 한국어 가이드가 제공돼 편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유후인 숙소 추천
유후인 야스하
유후인 야스하는 마을 중심에서 떨어진 한적한 고지대에 위치한 료칸이다. 이곳은 전국적으로도 보기 드문 코발트블루 빛의 천연온천 '아오유'로 유명하다. 매끄럽고 촉촉한 질감 덕분에 피부에 특히 좋다. 대욕탕과 노천탕이 있으며, 여성 노천탕은 단풍철에 특히 아름답다 객실은 본관과 별채로 나뉘며, 별채에는 노천탕이 제공된다.
일본온천여행 세 번째 추천 장소는 하코네로 일본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온천지구이다. 도쿄에서 가깝고 교통도 편리해 한국인에게도 인기가 많다. 신주쿠역에서 오다큐선 열차로 하코네유모토역까지는 90분 정도 소요된다. 국립공원에 위치한 지역으로 다양한 산에 둘러싸여 있으며, 후지산 전망도 감상할 수 있다.
하코네 해적선 티켓
하코네 해적선은 아름다운 아시노코 호수를 가장 잘 즐길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다. 아늑한 관광 크루즈 앉아 하코네 신사와 온시하코네 공원, 후지산 등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해 보자. 왕복 1시간으로 시간도 적당하며 중간에 세키쇼나 모토하코네 등 관광지에 들릴 수도 있다.
하코네 숙소 추천
하코네 세츠게츠카
하코네 세츠게츠카는 고라역 도보 1분 거리로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158개의 객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객실에는 노천탕이 제공된다. 개별 발코니에 마련된 노천탕에서 탁 트인 마운틴뷰와 함께 온천욕을 즐겨 보자. 공용 대욕장 2개와 예약 후 이용 가능한 전세탕도 준비돼 있다. 목욕 후 요구르트와 아이스바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일본온천여행 네 번째 도시는 고베 아리마온천이다.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온천 중 하나로 무려 1,50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과거에는 천황들만 이용할 수 있었던 금탕, 은탕에서 목욕을 즐겨보자. 아리마온천은 고베 산노미야역에서 40분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롯코 케이블카에서 근사한 풍경을 감상하며 온천도 갈 수 있다.
고베 누노비키 허브원 & 로프웨이
고베 누노비키 허브원은 계절마다 다양한 꽃과 허브가 피어나는 12개의 테마 정원으로 구성돼 볼거리가 풍성하다. 허브원으로 가기 위해서는 로프웨이를 탑승하는데 올라가는 동안 고베-게이한신 지역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도 즐길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자.
고베 숙소 추천
모토유 고센카쿠
모토유 고센카쿠는 아리마의 몇 안 되는 료칸 중 하나이다. 독자적인 온천 수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금탕과 은탕, 2개의 탕을 제공한다. 노천탕은 금탕으로 상쾌한 야외 온천욕을 즐길 수 있으며, 은탕은 마운틴뷰와 함께 실내 입욕이 가능하다. 하루에 두 번 물을 교체해 항상 쾌적한 컨디션이 유지되니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Photograph by @
익스피디아, 재팬 트래블, 클룩, 하코네 세츠게츠카 홈페이지, 픽사베이, 언스플래쉬, 유투어버스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