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체 호텔 추천 | 호텔 베르니니 팰리스, 호텔 델레 나지오니 등
신혼부부가 허니문으로 즐겨 찾는 이탈리아 대표 여행지 '피렌체'는 로맨틱한 분위기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오늘은 산타마리아 노벨라 역 근처에 있어 접근성이 훌륭한 '피렌체 숙소 5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추천 호텔과 우피치 미술관 투어 등 예약 방법도 알아보자.
호텔 베르니니 팰리스
호텔 델레 나지오니
그랜드 호텔 발리오니
TSH 플로렌스 라바니니
C-호텔 앰바시아토리
우피치 갤러리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피렌체 숙소 ‘호텔 베르니니 팰리스’는 두오모 광장과 베키오 다리까지도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객실은 74개로 크기는 작지만 유럽풍의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로맨틱한 분위기를 제공하며, 기념일에는 샴페인이나 와인 등 세심한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객실 타입도 다양해서 커플부터 가족까지 다양한 인원에게 적합하다. 무료 아침 식사도 제공하고 있다.
‘호텔 델레 나지오니’는 피렌체 중심부에 위치하고 있어 교통편이 훌륭하며, 주요 관광지와 산타마리아 노벨라 역까지 도보로 이동이 용이한 피렌체 숙소이다. 객실은 총 95개로 모던하면서도 넓고, 일부 객실에서는 간이 주방이 설치되어 있으며, 또한 테라스를 통해 두오모 전경을 감상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특히 무료로 유럽식 아침 식사를 제공하며, 숙소에 아늑한 라운지 바도 있다.
‘그랜드 호텔 발리오니’는 아름다운 피렌체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루프탑 테라스로 유명한 호텔이다. 카레가 베르톨리니 왕자의 저택으로 재탄생하여 고전적인 분위기가 풍기며, 산타 마리아 노벨라 역과 주요 관광지까지 도보로 이동이 용이하다. 193개의 객실은 클래식한 가구와 넓은 공간을 자랑하며, 일부 객실에서는 두오모를 감상할 수 있다. 루프탑 레스토랑과 바를 비롯한 다양한 시설도 제공되어 있어 로맨틱한 여행이나 허니문 숙소로 추천되고 있다.
‘TSH 플로렌스 라바니니’는 산타마리아 노벨라 역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트램 정거장도 인근에 많아 이동이 편리한 피렌체 숙소이다. 두오모, 아카데미아 미술관 등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다. 객실은 390개로 넓고 대학 기숙사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무료 자전거 서비스와 공용 라운지, 루프탑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 시설을 제공하며, 공용 주방과 합리적인 가격의 카페, 레스토랑도 있다.
‘C-호텔 앰바시아토리’는 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4성급 피렌체 숙소로, 산타 마리아 노벨라 기차역과 베키오 다리, 시뇨리아 광장, 두오모 성당까지 도보로 이동이 용이하다. 객실은 255개로 우아한 분위기와 클래식한 감성이 돋보이며, 품질 좋은 침대와 아늑한 조명이 편안한 숙면을 제공한다. 객실 창문을 통해 두오모를 비롯한 피렌체의 도시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1층에는 티본스테이크 맛집인 달오스떼 본점이 있어 정통 피렌체 스타일의 티본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
1. 우피치 미술관 투어
피렌체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곳으로는 우피치 미술관을 꼽을 수 있다. 르네상스를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대가들의 작품을 한국어 전문 가이드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감상해 보자. 개인 이어폰을 통해 설명을 들을 수 있어 복잡한 미술관에서도 작품의 이야기를 하나도 놓치지 않고 관람할 수 있다.
2. 로마-피렌체 기차
이탈리아 내 주요 도시 간을 연결하는 트랜이탈리아 또는 이탈로 기차를 예약하면 로마에서 피렌체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링크를 통해 출발지, 목적지, 인원수를 선택하면 현지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저렴하게 예약할 수 있다.
3. 이탈리아 유심칩
유럽 전역에서 사용 가능한 유심칩을 예약하면 인천 공항에서 수령하여 현지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최대 30일 유효하며 10GB 또는 12GB를 제공하여 지도 검색부터 SNS까지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음성통화와 문자가 포함된 서비스도 선택 가능하다.
지금 예약 가능한
Photograph by @
익스피디아, 클룩, unspla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