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휠로그 Aug 27. 2023

폭스바겐 ID.7 유럽서 주문 시작, 가격은?

1회 충전 시 621km 주행 ‘Pro’ 패키지부터…다양한 편의 사양,

8월 24일부터 폭스바겐이 전기 세단 ID.7의 주문을 받기 시작했다. ID.3. 4가 그랬던 것처럼 출시를 기념하는 “Pro” 스펙 패키지부터다. 긴 휠베이스와 넉넉한 공간에 다양한 ADAS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포함한 ‘Discover Pro Max’ 내비게이션, 19인치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이 기본 적용된다. 가격은 5만 6,995유로(한화 약 8,200만 원)부터다. 


폭스바겐 대형 전기 세단 ID.7 의 유럽 주문이 시작됐다



넉넉한 공간, 압도적인 주행 거리의 폭스바겐 전기 세단


폭스바겐 ID.7은 국내 고객들 사이에서의 기대치도 높은 전기 세단이다. 일단 크다. 전장은 4,961㎜로 준대형 사이즈지만 휠베이스가 2,966㎜로 내연기관 기준 플래그십 세단이라 해도 부족하지 않다. 전기차 특성 상 공간이 넉넉하다. 적재 공간은 최대 532리터에 달한다. 


ID.7의 1열 공간


ID.7의 2열 공간


대형 전기세단이지만 배터리 용량을 줄이고 효율을 중심으로 한 것이 신의 한 수다. 더 이상 전기차 고객들이 어마어마한 출력을 바라기보다는, 동급 내연기관을 약간 넘어서는 수준의 출력에 긴 주행 거리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경향을 반영한 것이다. 77kWh의 배터리 용량이지만 621km를 간다. 효율로 환산하면 6.1~7.1km/kWh 수준이다. 


WLTP 기준인데 한국 기준과 비슷한 EPA(미국 환경청) 기준이 이보다 15% 정도 짧다면 약 521km 정도를 기대해볼 만하다. 



충실한 옵션, ‘Discover Pro’ 내비게이션


ID.7 Pro 패키지는 기본 사양이 좋다. 특히 ‘Discover Pro Max’ 내비게이션은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및 에드업 디스플레이가 기본 적용된다. 정지상태에서 최고속까지 지원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등이 지원되는 트래블 어시스트와 차로 유지 보조 기능인 레인 어시스트, 그리고 이머전시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 및 후진 리어 트래픽 어시스트와 후진 출차 경고 기능 등 고급 ADAS이 두루 적용된다. 19인치 다이아몬드 컷 알로이 휠이 기본이 된다. 


다양한 옵션이 적용되는 ID.7 런칭 트림


옵션 사양도 다양하다. 인테리어에 패키지에는 에르고액티브(ergoActive) 시트, 마사지 프로그램, 컨비니언트 엔트리 펑션, 럼버 서포트가 적용된다. 또한 30컬러의 백그라운드 라이팅이 적용된다. 


30가지 컬러의 백그라운드 라이트


인테리어 패키지 플러스에는 총 출력 700와트, 16채널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이 적용된다. 시트도 요추뿐만 아니라 골판 서포트도 포함되는 프리미엄 에르고액티브가 적용된다. 


익스테이러 패키지로는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 리어 틴티드 윈도우, 트렁크 이지 오픈 & 클로즈 센서가 적용된다. 익스테리어 패키지 플러스에는 DC 어댑티브 섀시 스티어링과 드라이빙 프로필 선택 기능이 모두 포함된다. 


한국 출시 시 인기를 끌만한 폭스바겐 ID.7


가격은 가격은 5만 6,995유로(한화 약 8,200만 원)부터 시작이다. 크기와 기능을 생각하면 합리적인 편에 속한다. 장르는 다르지만 국내에 들어오게 된다면 동급의 전기 SUV와 경쟁구도를 보일 수도 있다.


작가의 이전글 자동차 온라인 판매, 트렌드 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