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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휠로그 Oct 06. 2023

볼보, 9월 판매량 찢었다

XC60 SUV 1위∙전체 2위…볼보자동차코리아는 전체 3위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중형 프리미엄 SUV, XC60의 돌풍으로 한국수입차협회(KAIDA)의 9월 수입차 판매 집계에서 1,555대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수입 SUV 1위∙전체 2위에 오른볼보 XC60


특히 9월 수입차 전체 판매량이 22,565대로 전월 대비 소폭 하락세를 기록한 가운데, 볼보자동차의 9월 판매량은 전월 대비 44%, 전년 동기 대비 77%의 성장률을 기록해 대세임을 입증했다.


모델별 판매에 있어서는 글로벌 베스트셀링 SUV인 XC60이 전월 대비 무려 248% 증가한 899대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는 국내 출시 이후 월별 최다 판매 기록. 그 뒤는 S60(193대), S90(158대) 등 세단 라인업과 플래그십 SUV인 XC90(123대) 등이 차지했다. 


수입차 전체 판매량 3위에 오른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의 이 같은 성장을 견인한 주 고객층은 역시 30~40대다.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이만식 전무 역시 “경쟁이 심한 상황에서도 30~40대 개인 고객분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탄탄한 수요를 통해 올해 약 33%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라며 의미를 부여했다. 이만식 전무는 또한 “앞으로 24년식 모델의 본격적인 출고와 물량 확대는 물론 그에 맞는 서비스 네트워크를 확충해 양질의 성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XC60은 볼보의 글로벌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역동적인 디자인과 인간중심(Human-centric) 철학이 반영된 인테리어, 첨단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 환경을 생각한 파워트레인 등을 인정받아 2018년 올해의 월드카에 선정된 바 있다. 참고로 북미에서도 볼보 브랜드는 9월 역대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는데, XC60은 3,211대가 팔려, 1위인 XC90에 12대 차로 2위를 기록했다. 


북미에서도 볼보는 역대 최다 판매량을 기록했다


현재 국내에는 저공해 가솔린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한 마일드 하이브리드(B5/B6)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T8) 3가지 파워트레인이 조합된 5개 트림으로 판매되고 있다. 특히 IC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업계 최고 수준의 첨단 커넥티비티 서비스인 ‘티맵(TMAP)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2.0’과 교통사고로 인한 중상해 제로(Zero)를 비전으로 한 첨단 안전 시스템을 전 트림에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또한 15년 무상 무선 업데이트(OTA) 지원으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진화하는 스마트 카의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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