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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회 주행 거리 446km, BMW iX 부분 변경 뉴

3가지 트림, 1억 2,480만 원 부터 1억 7,770만 원

by 휠로그

BMW 코리아(대표 한상윤)가 강력한 성능과 길어진 주행거리, 역동적인 디자인으로 돌아온 플래그십 iX의 부분 변경 모델 뉴 iX를 국내에 공식 출시합니다. 세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트림별 가격은 각각 xDrive45가 1억 2,480만 원, xDrive60이 1억 5,380만 원이며 고성능 모델인 M70 xDrive가 1억 7,770만원입니다(부가세 포함).



효율과 출력의 동반 향상,

네이밍 숫자 한단계 업그레이드


BMW 뉴 iX는 드라이브 트레인의 미세 조정과 새로운 고전압 배터리 셀 기술 적용으로 출력과 1회 충전 주행 거리가 크게 향상됐습니다. 모델명의 숫자도 이를 반영해 한 단계씩 상향된 숫자죠.


사진-BMW 코리아, 강렬한 디자인과 향상된 주행성능 갖춘 '뉴 iX' 공식 출시 (2).jpg


기본 모델인 BMW 뉴 iX xDrive45는 이전 대비 82ps 증가한 408ps의 최고 출력을 발휘합니다. 최대 토크도 71.4kg·m로 이전보다 7.2kg·m 두터워졌으며 0→100km/h 가속 시간은 5.1초로 이전 대비 1초 단축됐습니다. 새로운 셀 기술이 적용된 고전압 배터리는 이전보다 30%가량 늘어난 100.4 kWh로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국내 환경부 인증 기준 446km에 달합니다.


xDrive60의 최고 출력은 544ps으로 이전 대비 21ps 증가했으며 최대 78.0kg·m의 토크를 발휘합니다. 0→100km/h 가속 시간은 4.6초이며,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국내 환경부 인증 기준 509km에 달합니다. 배터리 용량 증가 없이도 이전보다 45km가 늘어났습니다.


고성능 M 모델인 BMW 뉴 iX M70 xDrive는 최고출력이 659ps(스포츠 모드 활성화 시)으로 이전보다 40ps 증가했으며 론치 컨트롤 기능을 사용하면 무려 112.2kg·m에 달하는 압도적인 토크를 발휘합니다. 0→100km/h 가속 시간은 단 3.8초이며 1회 충전 주행 거리는 국내 환경부 인증 기준 421km입니다.


뉴 iX는 듀얼 모터에 기반한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 xDrive를 기본으로 탑재했습니다. 배터리를 10%에서 80%까지 급속 충전하는 데에 걸리는 시간은 BMW 뉴 iX xDrive45가 약 34분, 뉴 iX xDrive60와 뉴 iX M70 xDrive는 약 35분이 소요됩니다.



역동성 강조한 디자인, 모든 모델에 M 스포츠 적용

아이코닉 글로우 기능 추가


BMW 뉴 iX는 새로운 디자인 요소를 반영해 더욱 감각적인 모습으로 재탄생했다. 대각선 무늬를 적용한 신선한 감각의 BMW 키드니 그릴에는 키드니 아이코닉 글로우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이번 BMW 뉴 iX에는 모든 모델에 M 스포츠 디자인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전면부에는 입체감을 강조한 앞 범퍼와 대형 공기흡입구, 후면부에는 새롭게 디자인된 디퓨저와 세로 반사판 등이 적용됐습니다. xDrive45는 키드니 그릴 내부에 은색 계열의 대각선 패턴이 돋보이며, 21인치 투톤 휠과 함께 파란색 M 스포츠 브레이크 캘리퍼가 장착됩니다. M 스포츠 프로 사양의 xDrive60는어둡게 마감한 M 섀도우 라인 헤드라이트 및 M 섀도우 라인 리어라이트, 제트 블랙 색상의 22인치 휠, 빨간색 M 스포츠 브레이크 캘리퍼가 기본 사양입니다.


사진-BMW 코리아, 강렬한 디자인과 향상된 주행성능 갖춘 '뉴 iX' 공식 출시 (1).jpg


M70 xDrive에는 M 스포츠 프로 사양을 기본으로 M 배지와 가로 바(bar)가 적용된 M 전용 키드니 그릴, 검은색 사이드미러 캡, 23인치 투톤 휠과 같은 M 전용 요소를 더했습니다. 최상위 성능의 차별화된 면모죠.


실내 디자인에도 M 스포츠 패키지 디자인 요소를 더했습니다. BMW iDrive 컨트롤러와 음량 조절 다이얼, 기어 셀렉터, 시트 조작 및 메모리 버튼 등에 크리스탈 소재를 적용해 고유의 럭셔리한 감각을 유지한 채 스포티한 감성을 전달하는 원형 3-스포크 M 가죽 스티어링 휠과 M 페달이 적용됐습니다. 특히 통풍 기능이 포함된 M 다기능 시트는 뛰어난 횡방향 지지력과 함께 편안한 착좌감을 제공합니다. xDrive60 및 iX M70xDrive에는 친환경 천연가죽을 실내 소재로 활용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스위트(Suite) 사양이 적용돼 지속가능성을 강조했습니다.


사진-BMW 코리아, 강렬한 디자인과 향상된 주행성능 갖춘 '뉴 iX' 공식 출시 (3).jpg


파노라마 글라스 루프 스카이 라운지는 탁 트인 개방감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불투명하게 전환이 가능합니다. BMW 뉴 iX xDrive45에는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며 뉴 iX xDrive60 및 iX M70 xDrive에는 압도적인 음향을 발산하는 바워스 앤 윌킨스 다이아몬드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기본으로 탑재되니다. 이외에도 도어 소프트 클로징 기능, BMW 디지털 키 플러스, 히트 컴포트 패키지 등도 모두 기본 사양으로 제공됩니다.



안전 사양과 브랜드 최고 수준 ADAS

에어 서스펜션 기본 적용


BMW 뉴 iX는 플래그십 순수전기 모델에 걸맞은 혁신적인 안전 사양과 최고 사양의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실란트 주입, 공기압 충전 및 유지를 자동으로 수행하는 일체형 타이어 수리 키트로 공기압 손실을 유발하는 가벼운 타이어 파손을 빠르게 수습하고 주행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BMW 타이어 수리 키트 플러스(BMW Tyre repair kit Plus)가 기본 사양입니다. 자석과 커넥터 핀을 이용한 부착 방식 덕분에 운전자는 이 장비를 손쉽게 휠에 고정할 수 있으며, 최고 시속 80km 이하의 속도로 최대 200km까지 주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모든 모델에 에어 서스펜션이 기본으로 적용됩니다. BMW 뉴 iX xDrive60과 뉴 iX M70 xDrive는 후륜 조향 기능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을 통해 편안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을 지원합니다. 더불어 BMW 뉴 iX M70 xDrive는 한층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M 전용 사양으로 조율한 에어 서스펜션이 장착됩니다.


ADAS인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은 전 트림에 기본 적용됩니다. 스톱&고를 지원하는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보행자와 자전거도 감지하는 전후방 접근 및 충돌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및 유지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됩니다. 더불어 뉴 iX xDrive45에는 주차 보조 기능과 서라운드 뷰, 후진 보조 기능 등이 포함된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가 기본 탑재되며, 상위 트림에는 최대 200미터까지 자동 주행 및 주차를 수행하는 ‘메뉴버링 어시스턴트’ 등의 기능이 추가된 ‘파킹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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