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통령 표창 수상식 현장을 담아보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2월 4일(화) 서울 코엑스에서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을 개최하였습니다.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 이번 시상식에서 ‘배틀그라운드’ (주)펍지 김창한 대표가 해외진출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그 현장을 같이 확인해 보시지요.
해외진출유공 부문에서는 공적 분야에 따라 수출유공, 문화교류공헌, 창업신인 등 3개 세부 분야에서 수상이 진행되었습니다. '배틀그라운드'는 전 세계적으로 흥행에 성공하고 기네스북 세계기록을 7개나 보유하고 있으며, 각종 신기록을 수립해 나가고 있습니다.
해외진출유공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김창한 대표는 수상 소감으로 '한국에서 만들어진 게임이 전 세계에서 흥행하면서 한국 게임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콘텐츠 사업에 이바지하였다는 공로를 인정받은 것 같아 진심으로 영광이라고 생각합니다'라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이어 현재 다양한 플랫폼으로 확대하며,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밝혔는데요. '굉장히 좋은 콘텐츠들이 있는 가운데 저희가 이런 상을 수상한 것은 팬분들의 사랑과 피드백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더욱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그리고 게임 이외에 다양한 콘텐츠로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 이야기하였습니다.
내년에 더 큰 재미와 감동을 줄 수 있는 게임과 이스포츠를 포함한 다양한 확장 콘텐츠들을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