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Mar 11. 2016

지금 당신에게 여행이 필요하다는 증거 9가지




1. 변화를 갈망하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잘 모르겠다 

[splashbase.co]

삶에 변화를 주고 싶지만 무엇을 바꿔야 할지 어디서부터 바꿔야 할지 모르겠다면 지금 여행을 떠나자. 사람들이 각기 다르게 살아가는 모습은 새로운 깨달음을 주고 당신에게 진정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해 줄 것이다. 



2. 인생의 목표를 잃어버렸다 

[splashbase.co]

살다보면 '나는 왜 살고 있는 걸까', '일을 왜 하는 걸까'에 대해 고민하는 시기가 온다. 요즘 업무에 집중하는 것이 힘들고 자꾸만 이런 생각이 든다면 여행이 필요하다는 신호다. 


친숙한 곳을 벗어나 낯선 곳에서 자유롭게 이곳저곳을 방황하다보면 새로운 시각으로 삶을 돌아보게 된다. 여행은 방황하는 그 순간에 우리가 인생에서 추구하는 것이 무엇인지, 마주치는 수많은 것들 중에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깨닫게 해준다.



3. 모든 것이 짜증스럽게 느껴진다 

[splashbase.co]

직장 동료들의 말이 부정적으로 느껴지고 자꾸 과민반응하게 된다면 당신에게 휴식이 필요하다는 증거다. 모든 것을 훌훌 털어버리고 여행을 떠나보자. 당신이 자리를 비워도 지구는 돌아가기 마련이다. 



4. 항상 피곤하다 

[splashbase.co]

8시간씩 잠을 자도 피곤하게 느껴지고 어떤 것에도 의욕을 느끼지 못하는 것은 당신의 몸과 마음이 지쳤기 때문이다. 시간이나 금전적인 이유로 여행을 미뤄왔다면 지금 여행을 떠나보자.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방법이 꽤 많이 있다. 또 일부러 시간을 내지 않는 이상 앞으로도 여행을 다녀올 완벽한 타이밍은 나타나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여행을 다녀온 직후 당신은 그 어느 때보다 즐거운 마음으로 생활에 충실할 수 있을 것이다. 


     

5. 내 자신이 누구인지 잘 모르겠다 

[splashbase.co]

방황하는 것보다 자기 자신을 더 잘 알 수 있는 방법은 없다. 특히 홀로 여행하는 것은 조용한 고독 속에서 자신을 평가하고 판단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6. 운명적인 사랑을 찾고 있다 

[영화 '비포선셋' 스틸컷]

영화 '비포 선라이즈'와 같은 운명적인 사랑을 꿈꿔왔다면 멀리 여행을 떠나보자. 당신의 이상형이 있을 것 같은 곳으로 말이다. 여행 중에는 새로운 사람들을 만나기 마련이다. 특히 해외에서 당신과 비슷한 점이 있는 사람을 만나게 되면 더욱 친근함을 느끼게 된다. 사람들에게 먼저 다가가 말을 걸다보면 평생의 인연으로 발전하게 되는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7. 영감이 필요하다 

[splashbase.co]

유명 예술가들은 프랑스나 영국 등 특정 국가에 머무는 경우가 많다. 또 예술가들은 이들 국가에서 창의적이고 완성도 높은 작품을 탄생시키곤 한다. 낯선 건축물, 냄새, 사람들, 패션 등은 당신에게 새로운 영감을 가져다 줄 것이다. 



8. 나도 모르게 여행 정보를 찾고 있다 

[pixabay]


항공권 티켓 할인 정보를 보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나도 모르게 온종일 여행 블로그만 보고 있다면 두말할 필요 없이 당신에게 여행이 필요하다는 증거다. 더 이상 고민할 게 없다면 망설이지 말고 이제 여행을 떠날 준비를 하자. 



9. 신기하고 놀라운 것들을 경험해보고 싶다 

[splashbase.co]

파리의 바게트빵은 어떤 맛일지, 시카고에서 현지에서 직접 구운 시카고 피자는 어떤 맛일지 궁금하다면 여행을 떠나보자. 여행은 당신의 인생에서 미쳐 알지 못했던 즐거움을 알게 해주고 충만한 생의 감각을 일깨워 줄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