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19. 2017

'몸캠 루머' 직접 언급한 서하준

이하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동영상 논란에 서하준 씨가 심경을 밝혔다. 


18일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인생은 지금이야! 아모르파티 특집'에 서하준 씨가 출연했다. 그는 "(동영상 논란 당시) 많이 힘들었을 것 같다"는 말에 "안 힘들었다고 하면 거짓말"이라고 했다. 


서 씨는 "안 당해본 사람과 당해본 사람은 다르다"며 "창피한 건 반나절도 안 갔다. 화나고 증오심에 의문스럽고..."라고 말했다. 그는 "무슨 말이든 하고 싶었다. 나라고 왜 안 하고 싶었겠냐"고 했다. 


박나래 씨는 "해명이 없어서 이야기가 커지지 않았나 싶기도 하다"고 했다. 


서 씨는 "(동영상 속 인물이) 누가 봐도 저라고 사람들이 인식하고 글을 적더라"고 했다. 그는 "누가 봐도 저인데 제가 봐도 저인데, 사람들이 이미 서하준인 걸 알고 글을 적고 있는데 거기서 '저 맞습니다', '저 아닙니다'라고 말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박 씨는 "본인이 아니라고 하면 되지 않냐"고 물었다. 서 씨는 "그러고 싶지 않았다 누가 봐도 저다 아니라고 해봤자 (논란만 커질 뿐)"이라고 했다. 


그는 최근 행복했던 시간이 단 20초라고 했다. 서 씨는 "살짝 잠이 들었다 (현실 속 상황) 그 모든 것들이 꿈에서 다시 일어나고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딱 일어나서 "모든 게 꿈이었나 (싶었다.) 그 20초동안, 핸드폰에서 매체에 들어가기 전까지 기대감에 행복했다"고 했다. 


서 씨는 사과문이나 해명글을 쓰려고 했으나 '누구에게 사과해야 하지', '누구에게 호소해야 하지'라는 생각에 글을 적을 수 없었다고 했다. 



그는 팬을 위해 빨리 활동을 시작해야겠다고 결심했다. 서 씨는 "늪에서 발버둥쳐 나와보니 저도 모르게 진주 하나가 쥐어져 있는 기분"이라며 견뎌준 팬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서 씨는 지난해 12월 몸캠 루머에 휩싸이면서 활동을 중단했다. 그는 별다른 해명 없이 공백기를 가졌고 지난 5월에는 SNS에 장문의 심경글을 남겼다. 







베스트클릭





작가의 이전글 청년들 응석부리지마 vs 부모세대, 최고 행복 세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