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Nov 07. 2017

상상초월 결말 담은 최귀화 인생극장 (영상)

"수수료 아이 아끼니?


유튜브, 대신증권



"그래! 결심했어!”  


‘인생극장’은 한 번의 선택으로 180도 바뀌는 상황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단지 사랑하는 여자를 양보했을 뿐인데 직장에서 잘리고 길거리에 나앉는 '웃픈 결말'을 그려 인기를 끌었다.


아쉬움을 남기고 종영한 ‘인생극장’을 그리워하는 이들을 위해 이를 패러디한 꿀잼 영상이 나왔다. 영화 ‘범죄도시’로 대세 배우로 떠오른 최귀화 씨가 열연한 ‘수수료 인생극장’이다.


‘수수료 인생극장’은 무심코 간과하기 쉬운 펀드 수수료를 주제로 2편의 ‘인생극장’을 보여준다. 펀드 투자를 하면서 수수료를 좀 무시했을 뿐인데 경호원들에게 쫓기는 신세가 되는 내용이다.


영상은 언뜻 황당해보이지만 개연성 있는 병맛 스토리로 피식 웃음을 선사한다. 악역 전문인 최귀화 씨의 능청 연기도 깨알 재미를 선사한다.


1. 수수료 하나 무시했을 뿐인데...쫓기는 신세로?


이하 대신증권



2. 수수료를 아꼈더니...할리우드 스타?





‘수수료 인생극장’은 수수료의 중요성을 보여주기 위해 대신증권이 제작한 영상이다.운용 보수가 0%인 대신증권의 로보어드바이저 펀드의 장점을 극적으로 표현했다.


대신 로보는 ‘금융 로봇’이 24시간 전세계 금융 데이터를 분석해 자산을 실시간으로 자동 관리해주는 서비스다. 각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시장 변화를 감지해 포트폴리오를 리밸런싱(재조정)해준다.


이러한 대신 로보의 가장 큰 장점은일반 펀드와 달리 운용보수가 없다는 점이다. 그간 기존 펀드들은 수익 여부에 상관 없이 수수료를 떼가는 게 일반적이었다.


또한 대신 로보는 성과가 날 경우에만 초과 수익의 10%를 성과보수로 받는다.수익을 갉아먹는 높은 수수료가 아까웠다면 이제 걱정 없이 투자할 수 있다.




대신 로보로 수수료를 얼마나 아낄 수 있을까?


대신증권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수수료 인생극장 이벤트’에 참여하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를 클릭해 1000만원을 투자했을 때 아낄 수 있는 수수료를 알아봤다.


만약 1000만원을 수익률 3%로 1년간 운용하면 8만7420원을 아낄 수 있다. 치킨이 1만7000원이라고 가정하면 치킨 5마리가 생기는 것이다. 

                                                                                                                                                                                                           


투자기간을 2년으로 늘리면 수수료 차이는 더 커진다. 아낄 수 있는 수수료가 17만4746원으로 치킨이 10마리로 늘어난다. 한 달에 1번씩 친구들에게 치킨을 쏠 수 있다.





5년을 투자하면 어떨까? 절약되는 수수료가 46만4124원으로 치킨이 무려 27마리다. 2년 간 매달 치느님을 영접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생각보다 큰 금액을 아낄 수 있다는 사실이 놀라움을 자아낸다.


수수료는 적다고 얕보기 쉽지만 오랜 기간 쌓이면 생각보다 큰 금액이 된다. 특히 펀드로 큰 수익을 내기 어려운 요즘에는 수수료를 꼼꼼히 따져봐야 한 푼이라도 아낄 수 있다.


대신 로보는 파격적인 수수료 혜택으로 고객들에게 수익을 돌려주는 셈이다.




대신증권은 오는 19일까지 수수료 인생극장 이벤트에 참여하는 이들에게 추첨을 통해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대신 로보에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포시즌호텔 기프트카드 100만원권, 관광상품권 3만원권 등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26일까지다.


재테크를 하면서도 간과하기 쉬운 수수료. 투자를 해보고 싶지만 방법을 몰라 망설였거나 복잡한 투자에 어려움을 느꼈다면 로보 어드바이저에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대신 로보로 저렴한 수수료와 풍성한 경품을 동시에 잡아보자. (자세히 보기)


작가의 이전글 슈퍼주니어가 직접 만든 도시락과 손편지를 전달한다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