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22. 2016

"배달음식, 어디까지 먹어봤니?" 배달음식 덕후 테스트

짜장면, 피자, 치킨, 순대, 초밥, 족발, 백반… 


이 음식들의 공통점은 ‘배달음식’이라는 것이다. 요즘엔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톡톡 몇 번 두드리면 결제까지 완료. 우리집에 배달되는 맛난 메뉴 확인부터 결제까지 1분도 걸리지 않는다. 


생활을 한층 편리하게 해주는 배달음식. 나는 어디까지 먹어봤을까? 


재미로 해보는 '배달음식 덕후(오더쿠. 무언가에 깊이 몰두하는 사람) 테스트'다.  


▶ 배달음식 덕후테스트 "배달음식, 어디까지 먹어봤니?"


20대 자취생부터 1인 가구, 맞벌이 부부 증가로 배달음식 주문량은 나날이 늘어가고 있다. 


기름기 많고 자극적인 배달음식만 있는 것도 아니다. 건강한 다이어트 식단을 매일 배달해주는 업체를 포함해 맛있고 건강한 음식 배달도 새로운 트렌드다. 


배달음식이 각광 받는 최근 식문화에 따라, ‘배달의 민족’ 등 관련 앱이 급성장하기도 했다. 


최근 6주년을 맞이한 ‘배달의 민족’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배달의 민족’ 최다 이용자는 한 달에 무려 100번 배달의 민족 앱을 이용해 주문을 했다고 한다. 30일 동안 배달 음식으로 세 끼를 해결해도 부족한 숫자다. 


배달음식이 크게 각광받으면서 이와 연계한 할인 서비스도 주목받고 있다. 


새로 출시한 삼성카드 ‘탭탭’은 ‘배달의 민족’과 손을 잡고 배달음식 할인 서비스를 매달 제공한다. 1만 5000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청구할인을 해주는 식이다. 매달 월 6000원까지 가능하다. 


또한, 현재 진행 이벤트 진행 중으로 '탭탭’ 카드로 ‘배달의 민족’에서 처음 결제할 때 1만원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고, 앞서 소개한 카드 할인 서비스와 중복 적용되어 총 1만 2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는 뜻이다. 


뿐만 아니라 ‘탭탭’ 카드로 1회 이상 결제 하면 CU편의점 백종원 도시락 쿠폰을 ‘탭탭’ 앱에서 월 1회 무료로 받을 수 있다. 


1만원 쿠폰과 백종원 도시락 쿠폰은 선착순으로 지급된다. ‘탭탭’으로 배달음식 할인을 받고 싶다면 서두르는 게 좋겠다.


  

위키트리 디자이너 김이랑(@goodrang)


작가의 이전글 SNS로 전해진 '아재버거' 리얼 시식 후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