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Apr 19. 2018

'특정 배우 차별' 영국남자 “잘못을 인정하고 반성한다

유튜브 '영국남자 Korean Englishman'


특정 배우 차별 논란을 빚은 유튜브 계정 영국남자 멤버 조쉬(Josh)가 결국 논란이 된 영상을 삭제했다.


조쉬는 지난 18일 개인 인스타그램에 "저희 영국남자 팀 모두 지난 토요일 업로드한 티저 영상과 그에 대한 미숙한 대응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싶어요"로 시작하는 글을 올렸다.



지난 15일 불거진 특정 배우 차별 논란에 대해 재차 사과한 것이다. 조쉬는 "트레일러 영상 시작 부분에서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41) 님, 톰 홀랜드(Tom Holland·21) 님, 톰 히들스턴(Tom Hiddleston·37) 님에만 초점을 맞춘 것은 옳지 않았습니다"고 글을 이어갔다.


그는 논란에 대해 "어떤한 방식으로든 특정 배우가 소외당하는 일은 정당하지 않다"고 본인 잘못을 인정하며 논란이 된 영상을 "삭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조쉬는 "저희가 진심으로 사랑하는 문화를 통해 사람들이 함께 어울리기를 바랐다"면서 "많은 분들께 분노와 상처를 드리게 된 부분을 되돌아볼수록 저희의 미숙함을 깨닫게 됐다"고 덧붙이며 글을 끝냈다.


논란이 된 영상은 한국 음식을 먹는 어벤져스 배우들 티저 영상이다. 티저 영상은 논란 이후 며칠간 방치되다 지난 18일 본 영상이 올라오기 불과 몇 시간 전에 삭제됐다.


유튜브 계정 영국남자 팀은 지난 15일 폼 클레멘티에프(Pom Klementieff·31)를 차별하는 듯한 모습으로 비난받았다. 


이에 조쉬는 자신 인스타그램에 지난 16일 "의도적으로 한 것이 절대 아니다"라며 사과문을 게시했다.


      “왜 한국계 배우만 차별하냐” 비판에 영국남자 해명글


유튜브 영국남자 계정은 조쉬와 올리(Ollie)라는 두 영국 청년이 출연한다. 한국과 관련된 여러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동생이 메달리스트??” 평창올림픽 온 외국인 인터뷰한 영국남자 (영상)


작가의 이전글 'YG 사활 안 걸린' 스탠드업 코미디쇼 여는 유병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