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Nov 15. 2018

“블핑 제니 저격?” 때아닌 논란에 휘말린 씨엘 트위터

씨엘이 올린 트윗 놓고 `블랙핑크 제니 저격`이라는 의혹 제기

가수 씨엘이 SNS에 올린 짧은 글귀를 두고 때아닌 논란이 벌어졌다.


씨엘은 지난 12일 트위터에 'udontsendrabbitstokillatiger'라는 영문 글귀를 올렸다. 'You don't send rabbits to kill a tiger'를 변형해 적은 것으로, "호랑이를 죽이려고 토끼들을 보내지마라"는 뜻이다.



씨엘이 올린 트윗은 뜻밖에 큰 주목을 받았다. 일부 블랙핑크 팬들이 이 트윗이 제니를 '저격'한 트윗이라는 의혹을 제기했기 때문이다. 트윗을 올린 12일은 그룹 블랙핑크 멤버 제니가 첫 솔로를 공개한 날이었다.


블랙핑크 팬들은 씨엘 트위터에 비난이나 항의를 남겼다. 씨엘 팬들은 확대해석이라며 옹호나 응원을 남기는 것으로 대응했다.


씨엘 팬들은 토끼가 같은 투애니원 멤버인 산다라박을 뜻한다고 설명했다. 산다라박 별명 중 하나가 '산토끼'이며 11월 12일은 산다라박 생일이기도 했다.


문제가 된 트윗 바로 직전에 올린 트윗도 산다라박 생일 축하 트윗이었고, 이후에 올린 트윗도 "오늘은 우리 엄마 생일이기도 하다"는 내용이었다.


씨엘은 직접 해명이나 입장을 내놓지는 않았다.


오랜 기간 개인 음악 활동이 없는 씨엘은 앞서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와 불화설에 휩싸이기도 했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 개인 SNS에서 블랙핑크 등 신인 그룹 홍보에만 주력하는 모습을 보여 홀대설도 부각됐다.


씨엘 인스타그램 라이브











▼아직도 안봤어? WIKITREE 오늘의 핫뉴스▼



작가의 이전글 싸이가 학생들에게 콘서트 티켓 50% 할인해주는 이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