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Oct 11. 2019

무서워서 욕 나온다는 ‘경남 마산 로봇랜드’ TOP3

12년 만에 개장한 경남 마산 로봇랜드 후기

롯데월드, 에버랜드부터 시작해 경주월드까지.. 전국의 무서운 놀이기구라면 하나씩 도장 깨기 한다는 ‘어트랙션 덕후’들을 자극하는 신상 놀이공원이 등장했다. 


경남 마산 로봇랜드


바로 개장한 지 한 달 남짓 된 ‘경남 마산 로봇랜드’다. 경남 마산 로봇랜드는 2007년 사업이 결정되고 난 뒤, 우여곡절 끝에 무려 12년 만에 개장했다. 


12년을 기다려 빛을 보게 된 ‘로봇랜드’에서 놓치면 아쉬운 놀이기구 TOP3를 위키트리가 직접 뽑아봤다.


유튜브, 위키트리
경남 마산 로봇랜드


놀이기구를 즐기기에 앞서 로봇랜드에 들어서면 거대 ‘가디언 로봇’이 반겨준다. 이곳은 공식 포토존이니 잊지 말고 인증샷을 남겨보자.


# TOP1. 하늘로 솟아올라 90도로 내리꽂히는 ‘쾌속열차’(썬더볼트)


놀이기구가 출발하자마자 보이는 건 하늘뿐…. 하늘만 바라본 채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 공포감이 최고조가 될 때쯤 90도로 내리꽂히는 스릴을 선사한다.


이하 유튜브, 위키트리


떨어진다는 표현으로는 아쉽고 말 그대로 땅으로 내리꽂힌다는 표현을 몸으로 느끼게 해주는 ‘쾌속열차(썬더볼트)’다.



쾌속열차를 더 스릴 있게 즐기는 꿀팁도 있다. 제일 무서운 자리를 찾는 사람들은 맨 앞줄 가장 안쪽 자리에 탑승하자.


# TOP2. 물보라 실화? 휘몰아치는 물보라를 온몸으로 받는 ‘새로운 항해’


적당히 물 맞는 놀이기구는 가라! 진정한 물 폭탄 후룸라이드도 준비됐다. 낙하 한 번에 거대한 물보라를 일으키며 시선 강탈하는 놀이기구 ‘새로운 항해’다. 



첫 시작부터 꽤 높은 지점까지 올라가기 때문에 밑에서 보는 것과는 차원이 다르다. 적당한 스릴을 즐기다 보면 화룡점정은 마지막 20m 낙하 구간이다. 아찔하게 하강하는 동시에 물보라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다 젖으니 ‘새로운 항해’를 타고 싶다면 여분의 옷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다.


# TOP3. 82km 속도 자유낙하! 로봇랜드 주변 경관은 덤이라는 ‘스카이타워’


짜릿한 스릴과 함께 멋진 풍경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스카이타워’를 마지막 TOP3로 뽑겠다. 65m 높이까지 약 여덟 바퀴 반을 돌며 천천히 올라간다. 

이하 경남 마산 로봇랜드


언제 떨어질지 모르는 긴장감 속에서도 눈을 질끈 감기 아쉬운 이유는 바로 눈앞에 펼쳐진 환상적인 풍경! 로봇랜드의 전경과 아름다운 오션뷰를 한눈에 즐길 수 있다.


멋진 풍경을 즐기며 정상에 다다르면 82km의 속도로 눈 깜짝할 사이에 자유 낙하한다. 낙하 도중 두 번의 쿵쿵거림과 함께 잠시 멈추는 것이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포인트다.


# 여기서 끝나면 아쉽지! 로봇랜드 담당자가 추천하는 ‘우주항공 로봇관’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외에도 우주정거장의 웅장한 모습을 체험할 수 있는 전시 체험시설도 마련되어 있다. 라이더를 타고 즐기는 블록버스터 우주여행 ‘우주항공 로봇관’이다.



우주정거장에서 우주비행사의 위기를 구해주는 우주 로봇과 함께 스릴 넘치는 라이더까지 일석이조로 즐길 수 있으니 로봇랜드를 방문했다면 전시 체험시설도 즐겨보자.



지금까지 경남 마산 로봇랜드의 TOP3를 알아봤다. 유명한 놀이공원은 이미 다 갈 만큼 가봤고, 새로운 재미를 찾고 있다면 경남 마산 ‘로봇랜드’로 떠나보자. 지금까지 경험해본 것과는 또 다른 재미와 스릴을 찾게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맥치킨, 치킨 치즈머핀 재출시로 난리난 맥도날드 근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