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Nov 20. 2015

당신이 연인을 제대로 만났다는
증거 8가지


1. 묘한 공통점이 있다 

[pixabay]

당신은 그에게서 다른 사람한테서는 발견할 수 없었던 놀라운 공통점을 발견하게 된다. 샤워를 할 때 노래를 부르는 것을 좋아한다든지, 영화 크레딧은 끝까지 봐야 직성이 풀린다든지 하는 것 말이다. 


사람들은 때때로 같은 책이나 노래를 좋아하는 것 만으로 진정 나에게 맞는 사람을 찾았다고 착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걸로는 부족하다. 드물고 일반적이지 않은 공통점을 공유하고 있는 것이 바로 자신에게 맞는 사람을 제대로 만났다는 증거다. 




2. 말로 표현할 수 없는 화학 반응에 빠졌다 

[giphy]

사랑이라고 불리는 감정에는 큐피트의 화살을 맞은 것처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당신은 그를 보기만 해도 즐거운 기분이 들며 그의 모든 행동이 예쁘고 귀여워 보인다. 


또 당신은 그와 함께 있는 것이 편안하게 느껴지고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는다. 당신이 이런 사람을 만난다면 단번에 알아채게 될 것이다. 




3. 함께 미래를 계획하는 것이 두렵지 않다 

[pixabay]

당신의 전 연애를 떠올려보라. 당신을 실망하게 했던, 어딘가 당신에게는 2% 부족했던 그 남자친구(또는 여자친구) 말이다. 그가 미래의 결혼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부모님을 소개해주겠다고 나섰을 때 어쩐지 움츠러드는 기분이 들지 않았는가?

당신이 앞으로도 함께 하고 싶은 연인을 만났다면 당신은 기꺼이 결혼을 약속하고 그와 모든 중요한 시간을 공유하려고 할 것이다. 또한 내년 여행을 계획하고 미래에 갖게 될 아이의 이름도 짓고 싶어질 것이다.




4. '우리'를 더 먼저 생각한다 

[pixabay]

'주말에 뭘 하지?'보다 '주말에 여자친구(또는 남자친구)랑 뭘 하지?'를 자연스럽게 생각한다면 당신은 인연을 만난 것이다. 당신은 여러가지 업무와 과제로 피곤한 와중에도 그를 만나기 위해 시간을 내려고 노력한다. 


또 해외 연수를 가거나 이사를 가야할 일이 생겼을 때, 당신은 이것을 먼저 연인과 상의하는 것을 당연하게 생각하게 된다. 




5. 함께 있는 것이 즐겁다

[giphy]

당신은 그와 아무 것도 하지 않아도 즐겁다고 느낀다. 또 아주 사소한 것도 그와 공유하고 싶어진다. 

평범한 이야기도 그가 하는 이야기라면 흥미롭게 느껴진다. 

어린시절 이야기나 가족 사진에도 관심을 갖게 된다. 




6. 유머/ 대화 코드가 비슷하다




7. 더 열심히 자기 계발을 한다 


[giphy]

영화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에서 주인공은 여자에게 사랑 고백을 하며 이렇게 말한다. "당신은 내가 더 좋은 사람이 되고 싶게 만들어요". 


또 연애 칼럼니스트 곽정은은 JTBC '마녀사냥'에서 제대로 된 사람을 만났다는 증거에 대해 이렇게 말했다. "함께 있을 때 변해가는 내 모습이 마음에 드는 것". 만약 당신이 당신에게 꼭 맞는, 마음에 드는 사람을 만났다면 당신은 그를 위해 더 나은 사람이 되려고 애쓸 것이다. 





8. 가족과 친구들이 당신의 연인을 인정해준다

[유튜브 'SK telecom' ]

때때로 당신의 친구와 가족들은 당신보다 당신에 대해 더 잘 알고 이해한다. 또 그들은 당신이 인식하지 못하는 것들을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조언해줄 수 있다.


가족과 친구도 당신의 연인을 좋은 사람이라고 인정해준다면 제대로 된 인연을 만난 것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