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24. 2020

새 단장한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 “미래 모빌리티 체험"

미래 모빌리티 비전 전달 위한 콘텐츠 및 프로그램 마련


페이스북, 현대 모터스튜디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이 새로운 얼굴로 단장했다. 24일 현대자동차는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시를 비롯해 강연, 유튜버 콜라보레이션 콘텐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로 인해 관람객들은 앞으로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현대자동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생생하게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이하 현대자동차


현대차는 먼저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의 핵심 프로그램 중 하나인 '상설 전시공간'을 미래 모빌리티 주제로 새롭게 꾸몄다. 특히 현대차가 추구하는 '친환경 이동성', '이동의 자유', '연결된 이동성' 3가지 테마로 수소연료전지와 자율주행, 커넥티비티 기술 전시 콘텐츠를 강화하는 데 중점을 뒀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방문 고객은 전시 공간 내 마련된 넥쏘 모형 부품 등을 통해 수소연료전지 기술의 원리를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음식 주문, 건강 체크,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미래형 모빌리티 ‘에스 링크(S-link)’에 탑승해 볼 수도 있다.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 직접 방문이 어려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시공간을 소개하는 유튜브 리뷰 콘텐츠 ‘퓨처 라이브(Future Live)’도 진행한다. 자동차, 인문학, 과학 등 각 분야의 유튜버들이 직접 진행하며 7월 25일에는 과학 유튜버 ‘긱블’이 수소에너지 및 수소전기차 원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7월 31일에는 조승연 작가가 ‘조승연의 탐구생활’ 채널을 통해 모빌리티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소개한다. 


다음 달 2일에는 현대차 공식 유튜브 채널인 ‘어바웃 현대’를 통해 자동차 유튜버 ‘오토소닉스’가 움직이는 공기청정기 넥쏘를 소개하는 ‘왜그럴Car’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외에도 각 분야 전문가들을 초청해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포럼과 토크 프로그램을 확대할 것으로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모터스튜디오는 앞으로도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다양한 전시와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개최해 현대자동차의 수소연료전지 기술, 자율주행 기술, 커넥티비티 기술 등을 고객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지난 2014년, 자동차를 의미하는 ‘Motor’와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는 ‘Studio’의 뜻을 담아 브랜드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을 개관했다. 그 후 하남, 고양, 러시아 모스크바, 중국 베이징 등 3개국 5개 거점을 통해 자동차와 미래 모빌리티 등 새로운 실험을 지속하고 있다.


유튜브, 현대자동차


작가의 이전글 미혼모에게 마스크 15만 장 기부한 안다르 신애련 대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