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그램, 헬리녹스와 만나 마지막 콜라보레이션 진행
[광고] LG전자
투박하다고 생각했던 캠핑용품의 변신이 계속되고 있다. 집에서 마치 캠핑을 떠난 것처럼 분위기를 낼 수도 있고 캠핑 의자와 테이블, 가벼운 텐트를 가지고 공원이나 한강을 찾을 수도 있다.
캠핑용품의 인기가 솟구치면서 여기저기서 캠핑 굿즈를 내놓은 가운데, 의외의 브랜드 ‘LG그램’이 어마어마한 한정판 굿즈를 선보였다. 먼저 그 비주얼부터 함께 살펴보자. (굿즈 득템 꿀팁까지 자세하게 소개할 예정이니 끝까지 주목할 것!)
LG그램이 콜라보 굿즈를 출시한 데는 특별한 이유가 있었다. 바로 올해가 LG그램이 출시된 지 7주년을 맞이하는 해이기 때문이다.
LG그램은 초경량 노트북의 대표 주자로, 2014년 980g의 13인치 노트북을 첫 출시한 이후 초경량 무게, 화면 크기, 배터리, 성능 등에서 혁신을 거듭하며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노트북’이라는 기네스 세계 기록도 보유했다는...ㄷㄷ)
특히 올해 출시한 ‘LG그램 17’은 43.1cm의 넓은 화면과 더 선명해진 화질로 생생한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LG그램은 간단한 워드 작업에 용이하다는 기존의 인식을 확 깨고 영상과 이미지 작업에 용이한 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인텔의 최신 CPU를 탑재해 그래픽 성능이 업그레이드 됐고, 배터리 용량도 10% 더 늘어났다. 그러면서도 ‘LG그램’의 최대 장점인 가벼운 무게는 유지해 휴대성을 갖췄다.
2014년부터 7년간 더 가볍고 강력해진 성능을 선보인 LG그램은 감사의 의미를 담아 ‘월간그램’이라는 주제로 이벤트를 열고 지난달 7월부터 이번 9월까지 매달 다른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이번 9월은 월간그램의 마지막 협업으로 LG그램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딱 들어맞는 초경량 캠핑용품 브랜드 ‘헬리녹스(Helinox)’와 함께했다. 콜라보 메시지는 '본질만을 남겨 더 가볍게 그램하다'로 그램처럼 가벼우면서도 기능성을 놓치지 않은 헬리녹스와 만나 최고의 조합을 만들어냈다.
지난 7월에는 패션 브랜드 ‘로우로우(RAWROW)’와 함께 백팩, 안경 등 패션 아이템을 선보였고, 8월에는 실제 사용됐던 미군 텐트를 업사이클링하는 빈티지 브랜드 ‘카네이테이(KANEITEI)’와 함께 파우치, 크로스백 등을 출시했다.
그럼 지금부터 ‘LG그램X헬리녹스’ 굿즈 라인업 갑니다!! (체어원_홈 메쉬, 테이블원 하드탑, TERG 티어드롭 백팩)
‘월간그램’ 9월 굿즈는 총 세 가지로 구성돼있다. 첫 번째로 만나볼 굿즈는 바로 ‘체어원_ 홈 메쉬’다. 메쉬 소재와 초경량 DAC 프레임을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튼튼함을 겸비한 피크닉 체어다. 헬리녹스의 상징으로도 유명한 이 제품은 또한 휴대성도 좋고 설치가 간편해서 어디서든 사용하기에 편리하다. 무게는 약 971g으로 그램 노트북처럼 가볍다.
두 번째는 캠핑에서 간단한 음식을 먹거나 독서, 영화관람 시 사용하기 좋은 아웃도어 테이블, ‘테이블 원 하드탑’이다. 최대 50kg의 하중까지 거뜬히 견뎌내며 표면이 평평하고 안정적이기 때문에 어떠한 물건이라도 흔들림 없이 잘 받쳐준다. 그램처럼 가벼운 노트북을 놓고 사용하기에 상판 크기도 충분하다. 앞선 ‘체어원_홈 메쉬’ 만큼이나 접었다 폈다 하기에 간편하고 부피도 크게 차지하지 않아 야외와 실내에서 모두 사용하기 좋다.
마지막으로는 일상이나 캠핑, 등산 시 사용하기 좋은 ‘TERG 티어드롭 백팩’이다. TERG는 헬리녹스의 ‘시행착오연구모임(Trial and Error Research Group)’의 약자로 아웃도어 원단과 기술을 일상 제품에 적용해 데일리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군용, 아웃도어 용품에 쓰이는 원단으로 제작돼 든든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백팩 내부는 쿠션감이 있기 때문에 노트북을 넣고 다니기에도 좋고 수납 공간도 넉넉해서 야외활동이나 일상생활 시에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등판 포켓에 LG그램 딱 넣고 다니면 간지가 뙇!)
LG그램만을 위해 한정판으로 디자인된 굿즈들은 ‘월간그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나볼 수 있지만, 예쁜 굿즈들 더 예쁜 가격에 겟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득템 꿀팁도 전수한다.
★굿즈 똑똑하게 겟하는 방법 미리 보기★
1. 와디즈 펀딩에 참여하기
2. 사용 중인 LG 노트북 시리얼 넘버 입력하기
3. LG그램 구매 후기 남기고 인증하기
먼저, 메쉬 의자가 탐났다면 지금 바로 와디즈 펀딩 이벤트에 참여해 약 13만원 상당의 의자를 8만 5천원에 겟해보자. 10월 5일까지 진행되며 펀딩 금액은 모두 소외계층에게 기부될 예정이라고 하니 굿즈도 사고 좋은 일도 하고 일석이조다.
만약 LG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굿즈를 공짜로 가져갈 수도 있다. 현재 사용 중인 LG그램이나 LG 노트북의 시리얼 넘버를 입력 후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에 응모하는 것이다. 10월 4일까지 참여할 수 있고, 당첨자는 오는 10월 12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9월까지 LG그램을 새로 구매하는 고객들이라면 #월간그램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구매 후기를 업로드 해보자. 포스팅 URL과 함께 영수증이나 구매 내역을 캡쳐해 이벤트 사이트에 입력하면 추첨을 통해 의자와 테이블을 증정한다. 참여 기간은 10월 10일까지이며, 19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지금까지 LG그램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굿즈부터 득템 방법까지 모두 살펴봤다. 갬성터지는 굿즈들과 함께 선선한 가을 날씨를 만끽해본다면 일상 속 작은 힐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코로나가 잠잠해진 뒤 한강에서 맘껏 굿즈를 뽐내는 날이 오길 바라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