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좋아하는 걸그룹이 웹툰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면?”
좋아하는 연예인을 다양한 콘텐츠로 자주 볼 수 있는 것 만큼 기분 좋은 ‘덕질’도 없을 것이다. 최근 실제 활동 중인 걸그룹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신작 웹툰이 공개돼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EBSTOON에서 지난 1월 24일부터 연재가 시작된 ‘이계전환 수호대 버스터즈’에는 활발히 활동 중인 걸그룹 ‘버스터즈’가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한국, 일본, 중국 등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버스터즈는 노래, 춤, 연기까지 다양한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다. 방송뿐만 아니라 광고, 유튜브에서도 활발히 활동하며 많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그렇다면 웹툰에선 어떤 내용이 펼쳐질까. ‘이계전환 수호대 버스터즈’는 어느 날 이계와 연결된 차원의 벽에 균열이 생기면서 버그몹들이 지구를 침략해 벌어지는 혼란의 지구가 배경이다.
특별한 바이오멘탈을 지닌 다섯 명의 소녀들은’ 이계전환 수호대 버스터즈’로 선택된다. 버그몹으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해선 ‘러블리파워’가 필요하다. 버스터즈는 웹툰 안에서 이 러블리파워를 모으기 위해 아이돌 가수가 되어 활동하게 된다.
웹툰의 중반부부터는 스토리를 팬들이 바꿀 수도 있다. 실제 아이돌 그룹을 주인공으로 삼은 만큼 팬들과 웹툰 구독자를 위한 재밌는 장치도 있기 때문. 버그몹과 변신소녀들의 대결 승부는 실시간 독자투표로 결정되고, 피니쉬 기술 또한 독자들이 정할 수 있는 신개념 독자참여형 웹툰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팬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계전환 수호대 버스터즈’ 제작사 아이나무에 따르면 조만간 버스터즈 멤버들이 직접 축하 메시지를 담은 선물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주 일요일 업데이트되는 ‘이계전환 수호대 버스터즈’는 EBSTOON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버스터즈 팬과 웹툰 마니아라면 매주 일요일을 기억하자.
※본 작품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 주관한「한류연계 협업콘텐츠 기획 개발 지원 사업 "CAST"」를 통해 기획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