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Mar 18. 2021

“싸강부터 현강까지” 21학번 주목! LG 그램 360

[광고] LG전자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것이 바뀐 요즘, 21학번 새내기들은 개강으로 분주하다. 당분간 캠퍼스 안에서 대학 생활의 로망을 모두 이루기는 어렵겠지만, 배우게 될 전공과 환경에 따라 다양한 준비가 필요한 것은 예전과 다를 것이 없다. 

  

이하 위키트리


그렇다면 모든 것이 새로울 새내기들에게 지금 가장 필요한 준비물은 과연 뭘까. 단연 1순위로 노트북이 꼽힐 것이라 감히 예상한다. 2021년 1학기도 많은 대학이 비대면으로 개강한 가운데, 최근 온라인 강의와 다양한 과제를 수행하기 위한 노트북과 태블릿 제품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Infogram


위키트리 브랜드뉴스팀에서 대학 재학/졸업생 11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대학생 노트북 이용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 중 ‘대학 재학 중 개인 노트북을 사용했다’고 답한 비율이 89.6%에 달했다. 그만큼 노트북이 대학생에게 필수적인 전자제품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특히 최근 대학생들은 간단한 수업 필기부터 레포트, 논문, 발표자료 작성 등 문서 작업은 기본이고, 일러스트, 포토샵, 프리미어 등 다양한 툴을 활용한 작업, 나아가 개발과 코딩까지 가능한 고성능 노트북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그렇다면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새내기에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까? 단순히 문서 작업과 비대면 강의 수강에만 그치지 않고 자기계발과 여가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좋은 노트북’을 찾고 있었다면 주목하자.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노트북 브랜드 중 하나인 ‘LG 그램(gram)’의 신제품, ‘2021 LG 그램 360(16T90P)’을 미리 받아 사용해본 리뷰다.   



시크한 느낌의 ‘옵시디안 블랙’ 색상을 받아 언박싱했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의 그램 360으로 단숨에 강의실 ‘인싸’로 거듭날 수 있다.   



이번 그램 360의 작명 센스는 직관적이다. 이번 신제품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360도 회전 터치 디스플레이는 노트북과 태블릿 사이에서 고민하는 새내기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기능이 아닐 수 없다.   



“디스플레이는 역시 LG”라는 말이 무색하지 않은 크고 선명한 16형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도 압권이다. FHD 화질보다 약 2배 선명한 WQXGA(2560*1600) 화질로 16형 대화면에 최적화 되어있다. 


디스플레이 가장자리 베젤은 더욱 슬림해졌다. 마치 프리미엄 TV의 축소판을 보는 것 같은 고급스러움과 꽉 찬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와콤 AES 2.0 펜을 통해 섬세한 작업을 소화할 수 있고, 손으로 터치해도 전혀 사용에 불편이 없다. 스탠드, 평면, 텐트, 태블릿, 노트북 모드 등 크게 5가지 형태로 상황에 맞게 사용 가능하다.     



스탠드모드나 텐트모드는 화면 바로 앞에서 영상을 보며 필기하기도 좋고, 유튜브를 보며 요리를 하거나 다양한 취미활동을 따라하기도 좋다. 접어서 사용할 수 있으니 큰 공간 차지가 없어 좁은 협탁이나 침대 등에서도 쾌적하게 영화 감상을 할 수 있다. 영상을 시청하면 키보드에 과자 부스러기가 떨어질 걱정도 없다. 


강의를 모두 마친 후 집에서 미드 한 편과 맥주를 즐기고 싶은 새내기의 로망도 LG 그램 360과 함께면 완성할 수 있다. 


Infogram


하지만 훌륭한 고성능 디스플레이와 디자인보다 대학생들이 더욱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소가 있다. 위키트리 브랜드뉴스팀 설문 결과에 따르면 새내기에게 추천하고 싶은 노트북에 가장 중요한 요소는 43.4%의 압도적인 비율로 ‘무게’가 차지했다. 대학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선배들의 ‘짬에서 나오는 바이브’다.  



가벼운 프리미엄 노트북의 대명사로 불리는 그램 답게 이번 LG 그램 360 역시 16형 기준 1480g의 무게로 매우 가벼운 중량을 자랑한다. 가볍지만 배터리 용량은 80Wh나 되고, 미국 국방성 테스트 MIS-STD를 통과해 내구성까지 검증받았다고. 하루 종일 강의실을 옮겨 다녀도 무겁지 않고 튼튼한 프리미엄 노트북, 더 이상 무슨 말이 필요할까.   



마지막으로 뛰어난 완성도를 자랑하는 성능 파트를 빼놓을 수 없다. LG 그램 360에 탑재된 인텔 11세대 CPU는 10세대보다 작동 속도와 반응성이 개선된 모델로, 더욱 강력한 퍼포먼스를 체감할 수 있다. 또한 성능이 약 2배 향상된 인텔 Iris Xe 그래픽을 적용해 매끄럽고 실감나는 그래픽 환경을 제공한다.   



LPDDR4x 4266Mhz 메모리와 NVMe SSD 저장장치로 더 빨라진 속도를 체감할 수 있으며 SSD 확장 슬롯을 통해 2TB까지 확장 가능한 점도 눈에 띈다.  



무엇보다 LG 그램 360에는 정품 Windows 10이 탑재돼 제품을 구매하고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드웨어와 Windows 10의 호환성이 검증된 상태로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는 점에서 매우 편리하고 안심도 된다. 대기업 제품인 만큼 LG전자 서비스센터를 통해 편리하게 지원받을 수 있다는 점도 꼭 기억하자.   




비대면 개강과 ‘싸강’이 일상이 된 요즘 대학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기술을 활용한 첨단 강의 도입도 이젠 머지 않은 듯 보인다. 특히 최근엔 강의와 과제 외에도 유튜브 영상 편집 등 자기계발과 취미생활을 위해서도 프리미엄 노트북을 찾는 대학생들이 많다. 

Infogram


실제로 위키트리 브랜드뉴스팀 설문 결과 대학생과 졸업생이 가장 선호하는 노트북 브랜드는 그램(47%)이었다. 영상, 디자인 등 다양한 마케팅 업무를 하고 있는 기자의 팀원들도 제대로 ‘뽐뿌’가 왔다. 새 학기를 앞두고 열심히 노트북을 비교하고 고르던 20대 독자라면 오늘 소개한 LG 그램 360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앤토니 대표가 말하는 2021년 맥도날드의 모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