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Mar 29. 2021

배틀그라운드와 콜라보 음원 발매한 ‘찐팬’ 에일리

[광고] Stone Music Entertainment, KRAFTON


자타공인 ‘배그(배틀그라운드) 찐팬’ 가수 에일리가 진정한 ‘배그 성덕’으로 거듭났다. 


유튜브,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크래프톤’이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4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에일리와 공개한 콜라보레이션 음원 ‘Believe’가 전세계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하 Stone Music Entertainment, KRAFTON


이 곡은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 이하 PGI.S)’를 기념하는 앨범 ‘PGI.S 2021 Main Theme Song (PUBG 4th Anniversary)’의 수록곡이다.  



에일리가 가창한 ‘Believe’는 지난 2017년 배틀그라운드 런칭 시 공개됐던 로비 테마 음악을 모티브로 한 노래다. 특히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배그(배틀그라운드) 찐팬’으로 유명한 에일리가 이번 작업에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욱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번 작업을 통해 진정한 ‘성덕(성공한 덕후)’으로 거듭났기 때문. 


실제로 에일리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코스프레 및 펍지 파트너 스트리머와의 합동 방송 등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왔다.  



또 PGI.S 마지막 경기가 펼쳐지는 날인 28일에는 AR 기술을 활용한 에일리의 환상적인 축하 공연까지 펼쳐져 눈길을 끌었다. 


이처럼 PGI.S는 에일리의 콜라보 음원 참여뿐만 아니라 기본 상금인 350만 달러를 비롯해 유저들의 아이템 구매 등을 통한 크라우드펀딩 금액까지 합쳐 총 상금이 최종 60억 규모로 마련됐다는 소식까지 전해지며 전세계 팬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는 전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 속에 8주간 온, 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열려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PGI.S 한국어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틱톡, 네이버TV 공식 채널 등을 통해 진행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가의 이전글 상상도 못한 '빨대 은퇴식'ㅋㅋ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