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Jul 20. 2023

현대차그룹,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30억 기부

현대차그룹,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30억 원 기탁

현대자동차그룹이 집중호우 피해 복구를 위한 성금 3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하고 긴급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섰다.    


17일 오전 경북 영주시 풍기읍 삼가리 집중호우 피해지역에 주택이 처참하게 부서져 있다. / 뉴스1


현대차그룹은 성금과는 별도로 세탁구호차량 3대를 투입해 오염된 세탁물 처리를 돕고, 심신회복버스 1대를 현장으로 보내 피해 주민 및 피해 현장 복구 근무자의 휴식을 지원한다. 또한 임직원 긴급지원단을 꾸려 피해 지역에 구호물품 키트 및 생수·식료품 등 기본 생필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현장에 투입된 도시형 세탁구호차량은 18kg 세탁기 3대와 23kg 건조기 3대, 발전기 1대로 구성돼 있어 하루 평균 1,000㎏ 규모의 세탁물 처리가 가능하다. 함께 투입될 심신회복버스에는 프리미엄 좌석, 안마기, 간편 조리시설, 구급용품 등이 탑재돼 있어 피해 주민과 구급대원, 자원봉사자 등 현장 지원 인력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수해지역 차량 소유 고객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한다.


수해지역 차량 고객을 대상으로 무상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수해피해 차량 입고 시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으로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줌으로써 고객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수해 피해 사실확인서가 필요하며, 총 할인금액 300만원 한도 내 지원한다. 수리 완료 후에는 무상 세차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부산에 나흘째 호우경보가 발효 중인 18일 오후 부산 사하구 사하경찰서 앞 도로가 집중호우로 침수돼 있다. (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 뉴스1


아울러 수해 차량을 입고한 고객이 렌터카를 대여할 경우 최장 10일간 렌터카 비용의 50%를 지원한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이며, 법인/영업용/화물 차량은 제외된다.


이와 별도로 현대글로비스는 전국재해구호협회의 긴급 구호품을 이재민 발생 지역에 무상으로 운송하는 지원에도 나섰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록적인 폭우와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갑작스러운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작가의 이전글 NO CG 핵폭발 구현? 호평 가득한영화 '오펜하이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