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Oct 25. 2023

'힐스 온 휠스' 영상, 애드아시아서 수상

현대차그룹, 2023 애드아시아 CMZ 어워즈 ‘이노베이션 상’ 수상

체인지메이커스 포 굿 어워즈 (이하 CMZ 어워즈)에서 이노베이션 상을 수상했다.  


애드아시아


‘애드아시아’는 광고, 디지털, 콘텐츠, 미디어,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분야에서 65년 전통을 지닌 아시아 최대 규모의 행사로 CMZ 어워즈의 경우 올해 처음 신설된 상이다.


광고·정부·산업 리더·이노베이션 등 4개 부문에서 아시아 대표 각 1팀을 선발해 수여하는 데, 현대자동차그룹의 ‘힐스 온 휠스’가 혁신적인 아이디어에 수여되는 이노베이션 수상의 영예를 안은 것이다.


유튜브, 현대자동차그룹(HYUNDAI)


‘힐스 온 휠스’에는 학대 피해 아동들의 현장 상담과 일상 회복에 도움을 줄 모빌리티를 개발하는 모습이 담겼다.


실제로 영상 초반부에서는 학대 피해 아동이 늘어나고 있다는 상담사의 인터뷰와 함께 이동 상담 과정의 어려움을 설명한 뒤, 모빌리티 기술을 통해 그들의 고충을 해결하고 일상을 회복해 가는 과정을 보여준다.  


이하 현대자동차그룹


누구나 모빌리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의지가 담긴 덕분일까. ‘힐스 온 휠스’ 영상은 25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4,237만 회를 기록하고 있다. 약 1.5만 명의 좋아요와 3,500건에 이르는 댓글에서도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2014년부터 ‘아이케어카’ 사업을 통해 총 142대 차량을 전국 66개 아동보호 전문기관에 지원해왔다.


2015년부터는 모빌리티의 가치 있는 사회적 활용을 담아낸 기술 캠페인 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 중이며, ‘힐스 온 휠스’는 그중 여섯 번째로 공개한 영상이다. 역대 다섯 편의 유튜브 합산 조회수는 누적 1억 회를 넘은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앞으로도 인류의 삶을 더욱 쾌적하고 풍요롭게 만들 수 있는 모빌리티 기술 개발과 선한 진정성을 담은 기술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작가의 이전글 허위매물 사라지나…현대차, 24일부터 인증 중고차 판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