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트리 WIKITREE Dec 28. 2016

2016년 노래방 최고 애창곡 1위는?

(서울=연합뉴스) 이은정 기자 = 올 한해 노래방에서 가장 사랑받은 노래는 엠씨더맥스의 '어디에도'로 나타났다.


28일 노래방 기업 TJ미디어의 자회사 TJ커뮤니케이션이 발표한 '2016년 가장 많이 불린 노래 톱 100'에 따르면 1위에 오른 '어디에도'를 비롯해 엠씨더맥스의 노래가 6곡이나 포함됐다.


  

노래방 기업 TJ미디어의 '2016 가장 많이 불린 노래 톱 100' / TJ제공




2위는 이적이 전인권의 노래를 리메이크한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OST 곡 '걱정말아요 그대'가 차지했다. 이 곡은 드라마의 인기와 함께 출시 이후 상위권에서 벗어난 적이 없다는 게 TJ 측의 설명이다.


3위는 2014년 발표한 곡으로 차트 '역주행'을 하며 정상을 휩쓴 한동근의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가 올랐다.


임창정은 '내가 저지른 사랑'(4위)을 비롯해 '소주 한잔'(5위), '또 다시 사랑'(8위) 등 10위권에만 3곡을 올려 노래방 인기 가수로서의 저력을 보였다.


6위는 노래방 장기 흥행곡인 이지의 '응급실'이 차지했으며 7위는 정준일의 '안아줘', 9위는 버즈의 '가시', 10위는 어반자카파의 '널 사랑하지 않아' 등 전반적으로 발라드가 강세를 띠었다.


TJ미디어 측은 "각종 음원사이트의 연말 집계에서 이슈가 된 노래들이 노래방에서도 많이 불린 것으로 나타났다"며 "올해 많은 사랑을 받은 드라마인 '응답하라 1988'과 '태양의 후예' OST, MBC TV '복면가왕'에서 불린 노래가 100위권에 다수 랭크됐다"고 설명했다.

작가의 이전글 '무한도전' 역사X힙합 프로필 화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