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키비키 Jan 08. 2021

아이가 식탁에 못 올라오게 막은 고양이의 행동 화제

어린아이들은 높은 곳을 올라가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높은 곳에 올라가 안전사고가 발생되는 경우들이 있죠. 최근 고양이를 키우고 있는 한 네티즌은 자신의 어린 자녀가 식탁에 올라가는 행동을 고양이가 막았다는 사연과 함께 동영상을 첨부해 많은 네티즌들로부터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고양이와 함께 어린 자녀를 키우고 있는 네티즌은 어느 날 식탁에 올라가려고 하는 어린 자녀를 막고 있는 고양이의 모습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이에 그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해 자신의 SNS 계정에 게시했다고 합니다. 사연이 공개된 후 많은 네티즌들 사이에서는 고양이의 행동에 놀라움을 표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네티즌은 식탁에 있는 의자 위에서 놀고 있는 자녀를 보았다고 합니다. 이에 어린 자녀가 의자를 밟고 식탁으로 올라가려고 하는 모습을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영리하게도 어린 자녀 주변에 있던 고양이가 그 행동을 제지라도 하듯 식탁에 못 올라오게 머리로 밀치고 있는 장면을 목격했다고 합니다.

공개된 동영상 속에는 마치 어린아이가 식탁에 올라오지 못하도록 고양이가 머리로 밀치고 있는 모습이 담겨 있습니다. 다른 의자를 이용해 식탁에 올라가려고 하는 어린 자녀를 따라온 고양이는 똑같이 식탁에 올라오지 못하도록 머리로 밀치고 있는 모습이 동영상에는 담겨 있다고 하는데요.


해당 동영상을 본 많은 네티즌들은 "정말 현명한 고양이네요" "아마도 평소에 부모가 하는 행동을 보고 고양이가 습득해서 따라 하는 행동일 수도 있어요" "저러면 정말 안심이 될 듯해요" "정말 대단하다는 말뿐이 안 나오네요"등 다양한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어떠세요? 어린 자녀가 높은 곳에 올라가지 못하도록 고양이가 제지하고 있는 모습, 그 어떤 베이비시터 보다 정말 똑똑하고 현명한 고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진 및 동영상 출처:@yy221126/twitter



작가의 이전글 펫샵에서 고양이 환불 거절당한 남성이 벌인 충격적인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