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의 카메라 화질 및 성능이 좋아지면서 이제는 과거와 다르게 DSLR이 아닌 스마트폰의 카메라만을 활용해 작품 활동을 하는 사진작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애플사의 아이폰만으로 영화를 촬영해 각종 시상식에 출품하는 경우들도 많아지고 있죠. 오늘 소개해드릴 아티스트 역시 스마트폰의 카메라만으로도 멋진 작품을 촬영한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2년에 인스타그램을 통해 처음으로 사진을 공유하기 시작한 '구구루이(guigurui)'는 스페인 마드리드에 거주하고 있는 캐나다 출신의 사진작가죠. 그는 전 세계 다양한 도시들을 여행하면서 여행 중에 찍은 사진들을 SNS 계정에 공유하면서 많은 팬들과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히 그가 찍은 사진 중 많은 사람들이 환호하는 사진은 바로 반영이라고 불리는 사진으로 비온뒤 혹은 호수 등에 비친 피사체를 담고 있는 사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가 DSLR이 아닌 스마트폰의 카메라를 활용해 사진을 촬영하기 시작한 이유는 편리하기때문이라고 합니다. 또한 스마트폰의 어플 등을 활용해 편집 역시 간편하게 할 수 있고 바로 SNS에 공유가 가능하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그는 처음에는 취미로 시작했던 사진을 약 9년 동안 이어오면서 이제는 직업이 될 만큼 다양한 사진을 통해 호텔, 고급 브랜드, 항공사 등 다양한 브랜드와 협력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그의 다양한 작품 중 오직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 담아낸 반영의 세계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출처:@guigurui/instagr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