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그냥 Nov 12. 2020

[마감] 1~3년차 주니어 서비스기획 스킬업 프로그램

사이드 플젝까지 이어지는 비사이드에서, 도그냥의 2만원 할인까지


간만에 주니어용 서비스기획 강의를 합니다:)


기획은 해봐야만 안다.


비사이드를 알게된 건 내가 운영하는 독서모임의 회원들에게서였어요. 비사이드는 기획, 개발, 디자이너가 모여서 마치 해커톤을 하듯 간단히 사이드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사람을 모아주는 프로그램인데 적극적인 분들이 모여서 흥미로운 과정을 겪고 있었죠.


하지만 실제 해커톤과 같이 실제 비즈니스가 아닌 서비스를 MVP보다도 낮은 수준으로 구현하거나 할 때 가장 큰 문제는 기획이 어디까지 참여할 수 있고 또 어느 범주까지 관여해야할 지 모른다는 점이죠. 왜냐면 비즈니스와 유저를 기반으로 해야하는데 신규사업은 비즈니스는 고민할 시간이 적고 유저는 아직 존재하지도 않으니까요.

 그러다보니 사이드프로젝트에서 기획자가 회사에서 업무할 때만큼 자연스럽게 많은 것을 배우기가 쉽지만은 않았어요:)


해보기 전에 뭘 할지 정도를
안다면 주니어에게 더 좋겠죠


그런데 이 문제는 저뿐만 아니라 '비사이드'에서도 느끼셨나봐요:) 사실 시니어 기획자들은 해커톤이든 신규 서비스든 자신이 무엇을 해야하는지 경험적으로 잘 알고 있어요.

 비사이드의 대표님들도 경력이 20년이 훨씬 넘는 기획자분들이시니 아마도 더 느끼셨겠죠! 그래서 빠르게 시니어들의 실전 감각을 전수받을 5주짜리 프로그램을 준비하시게 됐다고 하시네요:)

 주니어 기획자 1~3년차를 대상으로 당장 해커톤에 떨어져도 뭘 해야할지 머리속에 그려지게 할 노하우 대잔치에 함께할 분들을 모집해요:)


 최근 제가 중고급자 대상으로 강의를 해와서 초급용 강의 기다리셨던 분들은 주목해 주셔요:) 강의는 기본적으로 줌 라이브로 진행되고 저는 5주중 앞타임 2주간 찾아뵙고 나머지 3주는 개발자출신 PM님이 프로젝트 운영과 소통 노하우를 쏟아내주신대요. 이 과정에서 직접 산출물도 써보고 저보다 훨씬 오랜 연차를 가진 시니어 기획자분들이 많이 봐주실 거라고 하시네요:)


그리고 제 브런치보고 오셨다고 써주시면 추가 2만원도 할인해주신대요. 비사이드 회원가입시 1만원 포인트와 합치면 총 3만원 할인이네요:) 그리고 우수 수강생은 이후 비사이드의 사이드프로젝트로 연결할 때 6만원 할인받을 수 있고, 과제를 모두 성실히 하시면 10만원 환급도 해주신대요!

비슷한 상황의 동료들도 알게되고 연차 높은 시니어들도 10명 가까이 피드백받고 알게 되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해보셔요♡


모집기간 : 11월 17일까지!!

할인방법 : 프로그램 신청시 지인추천 선택후 기타 항목에 '도그냥 브런치'라고 넣어주세요!(2만원 할인)

모집 URL

https://www.bside.best/planx


작가의 이전글 구독자 여러분, 질문/고민 받습니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