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은하여인 Oct 10. 2015

문도 데 윤테로 2014 유기농 와인

레드 와인, 스페인


름: 문도 데 윤테로 2014 유기농 와인 Mundo de Yuntero 2014 (Bio)

산지: 라만차 La Mancha, 스페인 Spain

포도 품종: 70% 템프라니요 Tempranillo, 15% 멜롯 Merlot, 15% 쉬라 Syrah 

등급: DO (Denominación de Origen)

빈티지 (생산연도): 2014

도수: 13.5%

용량: 750ml

병입 회사: Jesús del Perdón, E-13200 Manzanares, Spain

필자 구입 가격: 선물 받았음.


선물 받은 와인 두 번째입니다. ^^

제가 원래 유기농 와인이 잘 안 받았었는데,

이 와인은 소화도 잘 되고 향이 참 좋네요.


부드럽게 느껴지면서 꽃향기와 목넘김이 절묘한 와인이었습니다.

신기한 점은 레드 와인 치고 도수가 상당히 높은 편인데도 알코올의 화한 느낌이 전혀 들지 않았어요.

알코올 냄새는 나는데 알코올 맛은 안 났어요. 신기하죠?


<와인을 따른 모습>

와인을 따른 모습, 옆면
와인을 따른 모습, 윗면

블렌드 와인이라서 그런지 한 포도의 맛을 집중적으로 느낄 수는 없었지만, 매운 음식과 함께 먹어도 괜찮은 포용의 폭이 아주 넓~은 와인이었어요. (저희는 매운 닭볶음과 같이 먹었는데 맛이 있었어요.)


같은 템프라니요 포도로 만든 와인이라도, 다른 포도와의 혼합 여부, 도수, 와인의 성격 등에 따라서 맛이 많이 다르다는 것을 느낍니다. 


병의 모습, 앞면


병의 모습, 뒷면


친구 덕분에 좋은 와인을 많이 먹는 것 같아요.


간이 센 음식을 먹을 때 도수가 조금 높은 와인을 마시면 중화되는 효과 (빼갈 마셨을 때처럼)가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이 와인은 도수가 높으면서도 그게 느껴지지 않아서 마시기 편했습니다. ^^


매거진의 이전글 2014 키안티 DOCG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