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위시빈 Feb 18. 2020

베트남 하노이에서 꼭 가야할 맛집 & 까페 BEST 6

다녀와서 알려주는 여행정보

위시빈 여행작가 | by 찌깐둥이 곤솔



베트남 하노이에 오면 꼭 가야하는 맛집 & 까페 BEST 6

베트남 하노이에 오면 뭘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대표적인 음식인 쌀국수도 맛있지만 더 색다른 걸 맛보고싶을 때 ! 여행 중 커피 한 잔의 여유가 필요할 때 !




포피스 피자  


이 곳은 짱 띠엔 거리에 있는 피자 포피스입니다
.
부라타 치즈가 덩어리째 올라간 이탈리안 피자로 유명한 이 곳은
나트랑 , 다낭 , 호치민 , 하노이에 총 13개의 체인점이 있어요.
그 중 하노이에만 4개의 지점이 있는데 , 저는 그 중에서도 관광객이 좀 더 적게 방문하는 편인 짱 띠엔 점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피자 포피스의 모든 피자 메뉴는 화덕에 구워져서 나와요.
테이블이 아닌 바 자리에 앉을 경우 바로 앞에서 피자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부라타 치즈가 올라간 Burrata Parma Ham과 Smoked Cheese Seafood Spicy Tomato Sauce를 하프 앤 하프로 주문했습니다.
부라타 치즈의 사이즈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

나마스떼 하노이  


인도 음식 전문점 나마스떼 하노이

인도 음식점 나마스떼입니다 ! 하노이까지 가서 왠 인도음식?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 여기 진짜 맛있음.... 이 건물 한 채가 다 나마스떼에요 !



저는 치즈 난과 치킨 커리 , 현지인에게 추천받아서 뭣도 모르고 주문한 새우요리를 시켰습니다.



원래 난이라고 하면 버터 난이나 갈릭 난을 선호하는데 , 치즈 난은 처음이라 궁금해서 주문해봤어요. 그런데 진짜....맛있음..
생각했던 것보다 치즈가 훨씬 많아서 흘러넘치고 고소하고 짭쪼름한 게 치즈 덕후들은 꼭 시키셔야해요.



얇은 난 사이에 가득 들어있는 치즈 , 사진 속 노랗게 흘러내리는 게 다 치즈에요! 다만 난이 짭쪼름한 편이라서 커리에 찍어서 계속 먹다보니 너무 짜더라구요. 제가 혼자라 많은 양을 먹다보니 그랬을 수 있는데 , 일행이 있어서 나눠드시는 분들은 괜찮으실 거에요!

포텐 (Pho 10 Ly Quoc Su)  


하노이 쌀국수 3대 맛집 포텐 PHO10

하노이 쌀국수 3대 맛집에 속하는 포텐입니다. 우리나라에선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한 곳으로 유명해졌지만 , 원래 현지인에게도 유명한 맛집이었어요. 웨이팅이 있지만 회전율이 빠른 편이라 오래 기다리지 않아요. 합석 문화가 발달해있어 테이블에 빈 자리가 있으면 합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혼자라서 어떤 한국 가족 여행객들과 합석했어요.



한화 3000원의 쌀국수 비쥬얼입니다 ! 푸짐한 양에 질 좋은 고기가 양껏 들어가있어요. 그리고 진한 육수가 정말 맛있더라구요..

그냥 먹으면 잘 우린 고기국물로 보양하는 느낌이고 , 테이블에 놓인 각종 소스들을 넣어 제조해먹으면 완전 해장하는 것 같아요.

분보 남보  


비빔 쌀국수 분보남보

분보남보는 비빔 쌀국수가 유명한 하노이의 로컬 식당이에요.
보통 쌀국수라고 하면 국물있는 쌀국수를 많이 접해보셨을텐데 ,
분보남보에선 국물없이 비벼먹는 국수를 먹어볼 수 있어서 유명합니다.

입구에서 이렇게 음식이 만들어져나오구요. 항상 사람이 많기 때문에
미리 담겨있는 경우도 있어요. 저 바나나 옷을 입은 직원은 친절한 듯 아닌듯 굉장히 츤데레한 면이 있었어요...ㅎㅎ



분보 남보의 메인메뉴 비빔 쌀국수에요 !

달짝지근한 맛의 고기가 올라가있고 견과류랑 무절임, 그리고 채소가 올라가있어요. 아래 깔려있는 면과 비벼먹으면 되는데 소스는 간장 소스와 흡사해요. 하지만 짜지 않고 새콤 달콤하면서 감칠맛이 나는 쌀국수에요.

다른 사이드 메뉴들도 있는데 보통 후기가 별로 좋은 편은 아니라서
쌀국수만 드셔보길 추천해요 !

The Note Coffee  


호안끼엠 호수를 바라보며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더 노트 커피입니다.

저녁에는 직원이 앞에서 호객을 하고 있는데 , 한국말을 꽤 잘하고 친절해요 !



더 노트 커피는 모든 벽면과 테이블을 빼곡하게 채운 포스트잇이 하나의 인테리어에요.

형형색색의 포스트잇이 조화롭게 어우러져서 이쁜데다가 이 곳을 방문했던 관광객들의 흔적도 구경할 수가 있어서 재밌습니다. 게다가 커피도 맛있어요 ㅎㅎ저는 코코넛스무디 커피를 주문했는데 에그커피도 유명하다고 해요.



혼자 와도 뷰가 좋은 창가 테이블 자리로 안내를 해줘서 기분이 좋았어요 !

더 노트 커피에서 창밖을 바라보면 호안끼엠 호수가 보이는데 , 비록 나무에 가려져있긴 하지만 그저 활기찬 거리를 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만족스러워요.

한국어를 잘하는 여자직원이 있는데 , 최고로 친절하고 왜인지 모르겠지만 까페에 기념으로 남기고싶다며 제 사진도 찍어감..^^..? 커피 맛은 어땠는지 불편한 점은 없는지 하나하나 신경써주는 까페는 또 처음이라서 기분이 좋았어요 ㅎㅎ

콩까페 짱띠엔점  


앞서 소개했던 피자포피스 짱띠엔 점 바로 맞은편에 있는 콩까페입니다.

까페는 2층이고 나름 넓은 공간의 테라스까지 갖추고 있어요. 콩까페는 한국에도 입점했을 정도로 정말 유명한 베트남의 까페인지라 하노이 곳곳에서도 찾아볼 수 있지만 짱띠엔 점처럼 한적한 콩까페를 찾는 것도 힘들어요..



콩까페의 메인 , 시그니처 메뉴 코코넛스무디커피 라지사이즈입니다 !

2016년 다낭 여행 이후 처음으로 현지에서 먹는 코코넛스무디커피..
너무 그리웠어요ㅜㅜ 정말 맛있는데 , 한국에선 이 맛이 사실 잘 안나더라구요. 베트남에 오면 코코넛스무디 커피 꼭 1일 1잔 하세요!

위시빈, 여행정보  

이 콘텐츠는 여행후기 공유서비스 위시빈에 공개된 여행자들의 리얼후기이며, 일체의 광고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위시빈은 누구나 원본 여행기를 수정해 사용할 수 있는 오픈서비스로 이미지나 url을 클릭시 실제 일정으로 이동됩니다.

전체 위치  


위시빈 일정툴 PC버젼을 이용해서 구성하였습니다.



이 콘텐츠는 여행후기 공유서비스 위시빈에 공개된 여행자들의 리얼후기이며, 

일체의 광고도 포함되지 않습니다. 

위시빈은 누구나 원본 여행기를 수정해 사용할 수 있는 오픈서비스로 

url을 클릭시 실제 일정으로 이동됩니다. 


이 여행자의 다른 일정

치앙마이 -빠이 20일 여행


작가의 이전글 남편과 둘이가는 4박 6일 보라카이 여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