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늘해랑 Dec 15. 2023

재충전으로 한 달 여행은 어떨까

미국여행계획 수립과 항공권 예약

K-직장인의 충분한 재충전 기간은?


직장인에게 적절한 재충전의 시간은 도대체 얼마일까?

회사에 들어가는 순간부터 개인의 능력과 에너지는 점차 소진되기 시작한다.

개인의 성장과 발전을 투자하는 회사들은 그리 많지 않으며, 그런 제도가 있다고 하더라도 소수에게만 기회가 부여되는 형태이다. 물론 개개인의 복지와 능력개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기업이 있으나, 아마도 회사를 위해 더 열심히 일하고 능력을 발휘하여 결국에는 이익창출에 기여하라는 장기적인 투자일 것이다.

개인마다 그나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연차(연가)를 활용하는 경우다.


나는 얼마의 기간동안 휴식을 취해야 재충전이 될까 생각해본다.

나도 모르게 자동적으로 "보상심리"가 발휘된다.

그동안 이런저런 고생을 했으니 많이 쉬고 싶다... 월급은 받으면서.. ^^;;;


1. 가고 싶은 곳, 일정 짜기


연차기간을 고려한 큰 틀에서의 여행일정은 대략 수립되었다.

사전에 아이들 담임선생님께 체험학습신청 가능일도 알아본 후 출발시기와 도착시기를 잡아본다.

미국 여행은 딱 한 달로 설정하였다.


이제 세부일정을 짜본다.

나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살고 있는 가족의 집에 방문할 것이므로 그곳을 중심으로 주요 관광지를 살펴보았다.

방문할 곳을 고려할 때 중요 1순위는 아이들이 신나게 놀 수 있는 장소이리라.

물론 나도 예전에 가보았던 곳이 얼마나 변했는지 궁금하고, 동심으로 돌아가고 싶다는 '포부'가 있었기에 누구나 들어본 적이 있는 곳으로 고르게 되었다.

* 방문목표:

라스베가스, 디즈니랜드, 샌디에고, 헐리우드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관광지이다 보니, 방문 스케줄을 짤 땐 해당 홈페이지에 들어가 연휴기간인지 축제 기간인지 등을 고려해야 한다. 

나의 경우는 미국 내 학교가 방학에 들어가는 연말이다 보니, 어디든 사람들이 많을 것이라는 미국 현지인, 가족의 얘기가 있었으나 내 아이들의 방학기간도 생각해야 하니 결국 그 붐비는 "성수기"에 갈 수밖에 없었다. ㅜ.ㅜ


방문일정을 계획할 때,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셜 스튜디오 혼잡도 달력을 참고해 보자.


* 디즈니랜드 혼잡도 달력

https://magicguides.com/disneyland-crowd-calendar

* 유니버셜스튜디오 혼잡도 달력

https://www.isitpacked.com/crowd-calendars/universal-studios-hollywood


2. 항공권 예약


출발일과 도착일이 어느 정도 확정되었으므로 바로 항공권을 예약한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의 사용기한이 올해 12월 31일까지 연장되면서 나의 항공권은 수년간 축적해 온 마일리지로 티켓팅을 하였다.


아이들 것은 직접 금액을 지불하고 항공권을 예매하였다.

날짜(요일)에 따라 또는 시간대에 따라서도 티켓값이 다르므로 이를 고려하여 예매를 하면 된다.

특히, 일반석(이코노미)은 스탠더드와 플렉스 2가지 유형이 있는데 변경수수료, 환불수수료, 좌석승급신청 여부 등이 다르므로 일정에 따라 티켓종류를 선택하면 된다.

실제 기내에서 좌석유형이 다르지는 않다.

출처: 대한항공 홈페이지(2023.12.27. 검색기준)


항공권 예매 후엔 바로 좌석을 지정할 수 있으므로 좋은 좌석은 선점하는 것이 유리하다.

또한 출국 당일에는 보통 2시간 전에는 티켓팅을 해야 하는데, 좌석을 지정한 경우엔 1.5시간 전까지 티켓팅을 할 수 있다. 너무 촉박하게 공항에 도착하는 경우엔 이미 좌석을 지정하였다고 해도 지정좌석이 없어질 수 있으니 주의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의 시작은 여권발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