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달이 뜨기 전에 May 25. 2022

금빛 강 따라, 누리

공연 준비 1

6월 29일 7시 30분

비오케이아트센터

<금빛 강 따라, 누리>

그림 영상, 성우 연기, 음악 연주가 어우러지는 공연에 초대합니다.


6월 29일 공연을 앞두고,

시나리오, 영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시나리오와 그림 영상을 준비해왔던 과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2021년 12월 부산을 여행 중이었다. 

아이들로 북적대는 부산과학관에 있을 때, 대표에게서 전화가 왔다. 나는 피곤한 여행 일정에 한풀 꺾인 목소리로 전화를 받았지만, 대표는 들뜬 목소리였다. 비오케이아트센터로부터 공연 날짜가 잡혔다며... 공연의 제목을 생각하라 했다. 낼모레까지! 


호텔로 돌아와 한숨을 돌리며, 정신을 가다듬었다.

음.. 어떤 내용을 할까?

  



마침 해운대 해 질 녘의 금빛 풍경이 눈에 들어왔다.

아..

금빛...

금빛 강 따라… 누리리..


주인공 이름은

“누리”라 하자!

누리에게 어떤 경험을 하게 하지?


여행 중에 나는 내가 무엇이 될 수 있는지 고민하고 있었다.

누군가에 대한 막연하고 어떤 지위에 대한 끝없는 동경이 아닌

진짜 내가 되기 위한 시작이 무엇일지 고민하고 있었다.


이런 고민은 자연스레 시나리오의 모태가 되었다


여행이 준 영감.

절묘한 타이밍이었다.




 

작가의 이전글 당신의 기억을 살 수 있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