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친절한 우철씨 Aug 18. 2017

공유노트북을 활용하자

아이폰 에버노트 기능편 #5

안녕하세요. 라이프이노베이터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노트북을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혼자만 사용하지말고 다른 사람과 공유하여 사용해보기를 추천하고자 하여 노트북을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이와 함께 제가 공유하여 사용하는 방법과 이외 방법에 대해서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로, 에버노트에 들어간 후에 공유할 노트북을 선택하기 위해서 모든노트라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두번째로, 공유하고 싶은 노트북을 클릭합니다.


공유하고 싶는 노트북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노트북으로 이동이 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노트북 공유를 클릭해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의 이메일 주소를 작성한 뒤에,

코멘트를 작성하고, 받는 사람에 대한 권한을 선택한 후에보내기를 누릅니다. 권한은 3 가지로 선택가능합니다.

1. 수정및다른사용자초대 2. 수정 3. 보기


이렇게 하고 나면, 공유할 사람에게 메일 확인해서 메일에 들어가서 수락하라고 하면 됩니다^^ 수락 후에 본인 에버노트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자신의 노트북에 상대방이 공유한 노트북이 추가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몇이서 공유해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친구들과 공유해서 사용해도 무관합니다^_^


저의 경우는 현재 이렇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1. 아내와의 공유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설명서, 놀러간 사진, 각종서류, 집 사진, 보험서류 등을 넣어두고 서로에게 물어볼 필요없이 본인 핸드폰에서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노트를 만들거나 아내가 노트를 만들면 서로서로 볼 수 있어서 편합니다.


2. 직장동료와 공유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같이 일하는 동료에게 이것저것 보낼 필요없이 제가 가지고 있는 노트를 동료의 노트북에 넣어줍니다. 아니면 복사해서 넣어주기도 합니다. 그러면 매번 스크린샷해서 보내주거나 자료를 매번 보내줄 필요없이 노트북에 넣어두면 동료도 언제어디서나 확인 가능하니 서로 스트레스도 줄고 자료찾는 시간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인수인계도 따로 해줄 필요 없이 한 노트북에 넣어두고 공유하면 끝입니다.


3. 공동체회원들과 공유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회의한 내용, 각종 팸플렛, 서류 등을 하나의 노트북에 차곡차곡 넣어두고 있습니다. 그러면 따로 서류를 매번 들고 다닐필요 없고 필요할 때 핸드폰만 열어보고 몇번의 클릭만으로 필요한 자료에 접근하고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요^^


이상으로 공유노트북 활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앞으로도 좋은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브런치 구독해주세요^^

디지로그라이프​도 구독해주세요^^


에버노트가입하기 원하시면 아래 클릭해주세요

에버노트가입하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