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워드크래커 Mar 07. 2020

Elementor 페이지 빌더의 이미지 캐러셀

- 워드프레스 페이지 빌더

워드프레스 사이트의 속도를 위해서는 가급적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하지만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면 사이트 제작 작업이 매우 수월해집니다. 페이지 빌더는 코딩 지식이 없더라도 페이지 빌더 사용법을 익혀서 쉽게 작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사이트 속도가 우려되는 경우 가벼운 테마에 무료 Elementor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거나 그나마 비교적 최적화가 잘된 자체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Divi 테마나 Enfold 테마와 같은 유료 테마를 이용해 보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으며, 무료 버전에서도 다른 유료 페이지 빌더의 유료 버전 못지않은 기능을 제공합니다. Elementor는 현재 400만 개 이상 사이트에 설치되어 사용되고 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GeneratePress, Astra, OceanWP 같은 가벼운 테마를 이용하면 테마포레스트 테마를 이용하는 것보다 사이트 속도가 괜찮게 나올 것입니다.


Elementor 페이지 빌더로 이미지 캐러셀 (이미지 슬라이드) 만들기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다음 영상과 같이 고객사 리스트를 이미지 캐러셀로 만들 수 있습니다.

위의 영상과 같이 고객사 로고를 이미지 슬라이드로 구현하면 효과적으로 고객사를 소개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음 영상을 보시면 별도의 설명 없어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음 글에서 보다 자세한 방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이런 이미지 캐러셀(Image Carousel) 기능은 아바다와 같은 인기 워드프레스 테마에서도 제공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워드프레스 SEO (검색엔진최적화) 플러그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