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독서] 세스 고딘의 전략수업 | 세스 고딘
<10분 독서>
책제목 세스 고딘의 전략 수업
지은이 세스 고딘
옮긴이 안진환
펴낸이 이원주
출판사 (주)쌤앤파커스
출판일 2025년 1월 2일
오늘 독서 : P1 ~ P30
기록
p8 하지만' 어렵다'는 것은 곧 '중요하다'는 의미입니다. 쉬운 길은 이미 모두 소진되었습니다. 우리에게 기회는 변화에 맞서 싸우는 것이 아니라 변화를 직접 일으킬 때 발생합니다.
느낌
새해 인사를 주고받으며 2026년 사자성어를 받았다. 변동불거(變動不居) '머물지 말고 늘 변화하라' 신년 사자성어와 세스 고딘의 한 마디가 비슷한 결로 다가왔다. 새로운 것을 좋아한다고 하면서 변화는 귀찮아했던 지난날이 떠올랐다.
질문
Q. 일상에서 내가 직접 일으킬 수 있는 변화는 어떤 것이 있을까?
A. 일상에서 일으킬 수 있는 변화는( )이다.
(먹을 때, 정리할 때, 말할 때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먹기에 따라 좋지 않은 습관을 바꾸는 것부터 시작해 본다. 오늘 밥 먹을 때 쇼츠를 보지 않고 독서 관련 롱폼 영상을 들으며 천천히 식사했다.)
2026년 첫 독서로 선택한 <세스 고딘의 전략 수업> 시작부터 질문에 생각을 거듭하게 되는 내용이라 진도를 빠르게 나갈 수 없었다.
마침 딱 1년 전 이맘때 출간된 책이었는데 페이지를 넘기면서 소장해야겠다는 느낌이 왔다.
(도서관에서 빌리는 책은 다 좋은데 접거나 메모를 하지 못해 아쉽다..)
독서를 마친 후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싶었다. 신년 목표 중 하나는 바로 운동이었다. 영하 4도의 온도를 보고 잠시 고민했지만 변화를 일으키고 싶었다.
적당한 방한 복장을 하고 우리 동네 앞산 함지산을 향해 내달렸다. 최근 조금 게을러서 그런지 몸의 무거움이 바로 느껴졌다.
무리하지 않고 종종걸음으로 달렸다. 숨이 가쁠 때는 내가 병오년 붉은 말의 에너지를 받는다 생각하며 부지런히 뛰었다. 그럼에도 최우선은 바로 안전이다!
어느새 도착한 정상의 풍경은 내 가슴을 뻥 뚫리게 만들었다. 집에서 정상까지 시간은 33분! 변화를 만들기에 충분한 시간이었다.
내 눈 아래 있는 촘촘한 집들을 바라보며 섬세함을 유지하면서 전체를 보는 대범함을 놓치지 않아야겠다고 마음먹었다.
일상에 팍팍할 때 이곳을 자주 찾게 될 것 같다. 2026년 올 한 해 복 많이 짓고 지혜롭게 생활하며 덕 많이 베풀 수 있는 해로 만들어가자!
https://blog.naver.com/writewithheedo/224130425898
#2026년새해 #신년독서 #세스고딘 #전략수업
✨ 2026년 새로운 인생이 시작되는
☘️1/6(화) 책쓰기 정규수업 평생회원 신청서✍️
https://blog.naver.com/writewithheedo/224107722587
✨ 2026년 독서 글쓰기 챌린지!! 책쓰기 코치 정희도와 함께해요!
https://blog.naver.com/writewithheedo/224127060663
✨ 내 인생 첫 책 출간은!? 여러분의 글쓰기 동반자! 책쓰기 코치 정희도와 함께해요!✍️
https://litt.ly/writewithhee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