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단지기 독서법 2024년 열 여섯번째 선정도서는 니콜라 베루베의 《가장 완벽한 투자》 입니다.
3월인가 4월경에 교보문고에서 찜해 두고 온 책인데, 이제서야 읽게 되었습니다. 평단지기 독서클럽 8월 선정도서이기도 합니다. 이 책을 선정한 계기는 <부의 본능>, <부의 인문학> <완벽한 자유와 부를 만드는 인생투자><초보자를 위한 투자의 정석> 저자인 우석님의 추천사가 있어서 골랐습니다.
" 모처럼 유익한 책을 읽었습니다. 《가장 완벽한 투자》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시간도 필요하지 않지만 투자 수익률이 보장되는, 워런 버핏도 추천하느 투자법을 소개하는 좋은 책입니다." - 우석
우석님은 인간의 본능인 공포와 근시안적 사고를 극복해야 투자에서 성공한다고 이야기 하죠. 최신 통계 자료와 재미난 사례를 예시로 들어 설득력 있게 설명하는 책이라고 추천합니다.
주식 투자 입문자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라고 추천했고, 서가에 두고 필요할 때마다 다시 읽고 싶을 만큼 투자에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합니다. 이정도면 믿고 보는 추천사 아닐까요!
그래서 이책을 평단지기 독서클럽 독서모임 선정도서로 정했습니다!
번역은 가장 완벽한 투자이지만, 영문 제목은 From zero to Millionare로 0에서 백만장자까지입니다!
캐나다 경제부 기자인 니콜라 베루베의 책인데요, 모건 하우절도 인터뷰 한 작가라고 하네요!
마침!!! 지난 7월 미국 주식은 상승률이 가파르게 올라갔습니다. 가진자의 쾌감을 느낄 수 있는 분위기였죠. 바이든이 대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선언하며 트럼프 우세쪽으로 기울다가 해리스의 등장으로 다시 출렁, FOMC 파월 발언으로 또 출렁, 지난 주 이스라엘과 친이란 세력의 충돌로 중동 전역으로 전쟁이 확산될 위기라는 언론 보도로 또 출렁! 그렇게 미국 주식, 한국 주식은 침체 공포와 중동 불안으로 위태로운 상황이 되었다고 보고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