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내는 기업들의 비밀? 변화를 미리 예측한 결과!
HR의 중요성을 알리는 인사 전문가이자 퀀텀인사이트 황성현 대표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퀀텀인사이트는 현재 40여 개 스타트업에 대한 인사 자문과 함께 대기업 대상 강연·자문을 주로 제공하는 인사·조직 전문 자문기업이다.
황 대표는 야후코리아 인사부문장, 구글코리아 시니어 HR 비즈니스 파트너, 구글 본사 시니어 HR 비즈니스 파트너를 거쳐 지난 2016년 7월부터 카카오 인사총괄 부사장 및 여러 스타트업에서 자문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그는 자신을 인사쟁이라고 소개를 하며 “지난 30년간 글로벌 Tech Company 에서 인사와 조직 개발 업무를 했다”라고 말했다.
황 대표는 ‘4차 산업혁명 시대 인사 조직 관리’라는 주제로 한 달에 한 번 열리는 가인지경영세미나에서 4월 초청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그는 “세상이 예측하기 어려울 정도의 속도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새로운 세대로 경제로 편입되고 있고, 인류는 코로나라는 큰 위기를 겪고 있다”
“하지만 많은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은 이러한 변화를 예측하지 못하거나 따라가지 못하고 있다. 이런 변화를 미리 예측한 기술 기업들은 엄청난 성과를 내며 세상의 변화를 선도하고 있다”라고 이야기하며 이러한 기업·조직들의 성공 비밀은 무엇인지를 인사·조직적인 관점에서 강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