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 You 메일
면접을 마친 후 보통 후보자는 그 결과를 초조하게 기다리는 수동적인 자세를 취합니다.
물론 결과는 면접관이 결정하는 부분이지만 그 결과에 상관없이 면접 직후 감사의 메일을 보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이렇게 전달한 메일은 인사담당자가 보게 되고, 함께 인터뷰를 보고 의사결정을 하는 분들에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면접 후 감사 메일 안에 꼭 들어가야 할 4가지 내용에 대해서 얘기해 보고자 합니다.
1. 기회에 대한 감사 표현
- 기회를 받은 것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시작하는 것이 좋다.
최대한 예의 바르고, 공손한 사람으로 비칠 수 있도록 한다.
2. 인터뷰 준비 과정 및 인터뷰 후 소감
- 인터뷰를 준비하는 과정, 인터뷰를 마치고 나서의 간단한 소감을 넣는 것도 좋다.
사실 부정적인 내용을 쓸 필요는 전혀 없고, 그런 생각이 들었다면 이 메일을 보낼 생각도 안 할 것이다.
3. 포지션에 대한 열정
- 인터뷰를 보고 나서 해당 포지션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거나 더 입사하고 싶다는 마음이 커졌다는 내용이 들어가면 좋다.
4. 완벽하지 못한 답변에 대한 보충
- 인터뷰 자리에서 긴장하거나 생각나지 않아 제대로 하지 못한 답변이 있다면 해당 메일을 통해서 좀 더 부연 설명을 해도 좋습니다. 이것도 하나의 문제 해결, 수습하는 노력으로 보입니다.
인터뷰 결과에 상관없이 이런 감사의 메일을 보내는 것은 굉장히 성숙하고, 비즈니스적인 마인드가 높은 후보자입니다. 이런 매너와 태로를 갖추게 되면 분명히 생각지 못하게 도움이 될 날이 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