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Bryan Bogeun Song Jul 05. 2018

애플 개발자계정 만들기

애플이 2018년에 정책을 바꾸면서 외주 개발사가 클라이언트를 대신해서 앱을 올리는 방법이 까다로워졌다. 

그래서 xSync 에서도 이벤트앱을 개별 배포시 반드시 클라이언트 측에서 애플 계정을 발급받아서 권한을 위임받아야 한다. 

애플 개발자 계정 만드는 방법이 근데 조금 까다로워야 말이지... 그래서 좀 깔끔하게 정리해봤다. 

아래는 법인 기준이다. 


https://blog.naver.com/xsync/221304466713


이제 애플의 방침에 따라  어플을 개별적으로 배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드는 과정은 험난하고 시간이 오래 걸리며  돈 또한 들기에, 컨테이너 앱을 쓰시는 것을 가장 추천해 드립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개별 앱을 배포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애플 개발자 계정을 등록하시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루 이틀 걸리는 일이 아니니 반드시 어플 제작을 부탁해주신 초기부터 계정을 만들기 시작하셔야 합니다.

첫째, 애플 아이디를 만드셔야 합니다.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필수적으로 필요한 사항이 바로 애플 아이디입니다.

https://idmsa.apple.com/IDMSWebAuth/login?appIdKey=891bd3417a7776362562d2197f89480a8547b108fd934911bcbea0110d07f757&path=%2Fenroll%2Fduns-lookup%2F&rv=1

                                              

                                      

위의 URL에 들어가신 후 Create Apple ID을 누르신 뒤 아이디를 만드시면 됩니다.
회사 내부용 아이디가 될 것이니, 회사용으로 제작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둘째, D-U-N-S Number을 받으셔야 합니다. 

던스 넘버란 D&B라는 외국 회사에서 사업자의 구분을 위해서 부여하는 일종의 인식번호 입니다. 이 번호가 있어야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들 수있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https://developer.apple.com/enroll/duns-lookup

                                              

                                                                                     Sign in with your Apple ID - Apple Developer                                           Apple Developer Create Apple ID Forgot ID or Password? Copyright © 2018 Apple Inc. All rights reserved. Terms of Use Privacy Policy System Status                                        developer.apple.com                                                   

                                                                                                                                            

위의 URL을 클릭하시면 D.U.N.S Number 찾기가 나옵니다. 
나온 해당의 양식들을 영어로 모두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이 때 모든 내용들은 영문사업자등록 증명서에 있는 내용을 그대로 기입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영문사업자등록 증명서는 세무서나 홈텍스 등에서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Country에는 Korea, Republic Of를 찾아서 클릭하시면 되고
Legal Entity Name에는 법인 회사의 영문 명을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Street Address 는 되도록이면 영문사업자등록 증명서에 나와있는 그대로 쓰시면 좋습니다.
State/Province는 회사가 서울일 경우 N/A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Phone Number은 가급적 언제나 받을 수 있는 핸드폰 번호를 입력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 확인을 위해 애플에서 국제전화가 오기 때문입니다.
Work Email에는 소속 회사의 이메일을 꼭 적어주셔야 합니다. 개인의 이메일로 적을 시에 피드백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반드시 소속 회사의 이메일로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적으신 이후에 Continue를 누르시면 D.U.N.S Number가 없다는 화면이 뜹니다.
이 때 화면 아래의 체크박스에 체크 하시고,  Submit을 누르시면 D&B측에 정보가 넘어가며 던스넘버 생성이 요청이 됩니다.

후에 1-2일안에 입력하신 회사 이메일로 리퀘스트 컨펌 메일이 도착합니다. 메일이 오지 않았을 경우 접수가 안되었을 수도 있기 떄문에 applecs@dnb.com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메일을 확인 하신후 2일 정도 가량이 지나면 070으로 시작되는 국제전화가 한 통 옵니다. 해당 전화는 영어로 옵니다. 개인 확인만을 위한 연락이기에 간단하게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혹시라도 영어 전화가 어렵거나 메일이나 전화를 받지 못했을 경우 applecs@dnb.com로 영문사업자증명서 스캔본과 현 상황을 영어로 작성하여 보내셔도 해당회사에서 확인하여 메일을 보내줍니다.)

전화를 받거나 메일을 보내신 후 2-3일이 지나면 당시 보냈던 메일로 Completed  메일이 옵니다. 이곳에서 9자리의 던스번호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메일에서는 2주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고 하지만, 2-3일 정도 지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https://www.dandb.com/dunsnumberlookup/


                                                                                                                                            

위의 URL에 들어가셔서 양식을 작성하시고, 발급 받으신 던스번호를 확인해보셨을 때 제대로 뜬다면 정식으로 D.U.N.S Number가 등록이 된 것입니다. 꼭 전식으로 등록이 되었을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니 이 점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본격적으로 애플 개발자 계정 만들기

애플의 Developer로 들어가셔서 Account에 들어가셔서 Join the Apple Developer Program을 누르시고 우측 상단 파란색 버튼인 Enroll을 누르시거나 아래의 URL을 누르시면 본격적으로 계정 만들기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programs/enroll/

       

                                                                                                                                            

하단의 파란 시작버튼을 누르시면 Entity Type가 나옵니다. 
법인이고, 회사의 개발자계정을 제작하시는 것이기에 Company / Organization 을 클릭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넘어가시면 나오시는 양식을 모두 입력하시면 1단계는 완성입니다.
이 양식들 중 회사의 웹페이지 주소와 이메일을 입력하는 부분에서는 이메일은 회사의 도메인 메일 주소를 사용하셔야합니다. 네이버나 Gmail 등의 주소를 입력하시면 다음으로 가실 수 없습니다. 그러니 꼭 회사 도메인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으로 넘어가면 Enrollment ID 번호를 줍니다. 이 이후에는 결제가 남아있습니다.
하지만, 확인까지 1-2일 가량 소요가 되니 전화를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넷째, 애플개발자 계정 결제 및 완료하기

Enrollment ID 번호를 받으신 후 1-2 일 후 온 전화를 받으시고 난 후 5분에서 10분 후 애플 개발자 계정으로 접속을 하여 Account에 들어가시면 진횅중이라고만 뜨던 화면이 Review the license agreement라는 화면으로 바뀌어 뜨게 됩니다. 여기서 Continue를 클릭하시면 결제를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https://developer.apple.com/account/#/welcome        

                                                                                                                                            

위의 URL을 통해 바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이 때, 크롬을 사용하시면 결제가 안되오니 꼭 인터넷 익스플로어를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결제 작성을 하실 때 청구지 정보는 법인카드 내역을 한글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이제 USD99를 내시면 애플 개발자 계정 발급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 보내주시기

마지막은 만드신 계정을 저희에게 보내주시면 됩니다.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신고증번호를 보내주시면,
부탁해주신 앱을 독립적인 앱으로 하여 배포해드립니다.


중간에 막히는 사항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전화로 물어보셔도 친절하게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애플 개발자 계정을 만드는 방법이었습니다.              

[출처] 개별앱 배포를 위한 애플개발자계정 등록하기|작성자 엑씽크

작가의 이전글 애플 심사 뽀개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