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숨쉬는공간 Sep 26. 2023

사입, 촬영, 판매, C/S 등 의류 쇼핑몰에 대하여

EP. 04 번외- 본격적으로 파헤치기 전 힘들었을 때 나의 일기.

2023. 08. 09

모든 일은 결코 쉬운 것이 없다.

4년 전공한 공부도 실전에 돌입하기도 어려운데

막상 다른 일을 직접 해보는 건 4년의 공부, 스트레스 등이 한 번에 견뎌내야 하는 것 같은.

어딜 가나 ~ 일은 똑같더라.

상품 소싱 및 공부

촬영/상세페이지, 제목, 단가, 마진, 부가세 등등

사진 정리 및 수정

상품 연동 - 각 사이트 별로, 안된 것 보완할 것들 다시 정리 및 수정

마케팅 업무 공부

주문 건 틈틈이 확인 및  발주

거래처에서 찾아오기 or 삼촌

샘플 거래처 뚫기 / 동대문에서 옷 찾고 촬영하고 2주 내로 반납

상품 포장 빛 배송 계속 홈페이지에 과정 업데이트

배송-송장은? 잘 맞게 기입? 잘 도착했나?

고객님의 반응은? 리뷰확인 답글

세금계산서 발행/그 외 세금 신고

나의 보완해야 할 점/ 모든 게 혼자였다.


체력적으로도 힘들고 정신적으로도 많이 힘든 과정이지만

내가 한 번도 접해보질 않은 길에 겪음으로써 

깨달음, 배울 점과 나의 미래를 위한 경험을 얻었다.


가치 있다.


#사업일기 #초보사장 #20대사장 #사업자 #의류쇼핑몰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 이제 사업자 등록부터 통신판매업 신고까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