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야나트립 Feb 26. 2018

 두바이 쇼핑리스트 TOP 7

두바이라구? 어머! 그럼 이건 꼭 사야 해!!!

유럽 여행을 가는 길에 들르는 경유지 정도로만 생각했던 두바이가 요즘 핫하게 뜨고 있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무궁무진한 두바이의 매력이 서서히 방랑 DNA 충만한 여행꾼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기 때문일 게다.


당연한 얘기지만, 두바이는 투어 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쇼핑을 즐길 수 있는 도시다.

미국의 라스베가스처럼 사막 위에 신기루처럼 세워진...어쩌면 상당히 비현실적인 이 두바이라는 곳은 그런 만큼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만한 것들이 다분하다. 그리고 그런 것들 중에는 쇼핑 아이템도 빼놓을 수 없다.


두바이는 특산품이 많은 곳은 아니다. 석유 외에는 별 자원이 없는 드 넓은 사막 위에 세워진 도시이게에 '메이드 인 두바이' 제품이 많은 건 아니지만 다른 어떤 곳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인기 아이템들이 많다. 심지어 두바이는 택스프리 도시다. 출국 시에 택스 리펀드를 받으려고 공항에서 이리저리 번거롭게, 분주히 돌아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뜻이다. 그리고 이 말은 두바이에서의 쇼핑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뜻이기도 하다.



두바이에서는 뭘 사야 할까?


1. 대추야자 (Dates)

신이 내린 중동의 열매라고 불리는 대추야자는 세계 제 1의 부호 만수르가 즐겨 먹는 것으로도 유명하다.

두바이의 특산물로써 마치 설탕과 함께 찐 건 아닐까 의심이 들 정도로 달고 맛있다. 부피도 크지 않아 여행 중 쇼핑 품목으로는 그만이며,  다이어트와 건강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친구나 어른들께 드리는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있다.  초콜릿을 가미한 대추야자 등 응용 상품들도 많다.



2. 알키미아 비누 (Alchimia Soap)
출처 : http://www.alchimiasoap.it

향이 좋은 이태리제 천연 보습비누.
천연재료로 만들어진 만큼 자극이 적고 순해서 피부가 민감한 사람들이 특히 선호하는 제품이다.

항공사 승무원들이 두바이 비행이 있을 때면 반드시 사는 제품이라고 하는데, 한국은 물론 제품의 본국인 이태리에 비해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향이 매우 오래 유지되며, 포장도 예뻐서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높다.



3. 페이드 아웃 크림 (Fade out cream)
출처 : http://www.fadeout.com

영국에서 생산되는 기능성 미백 크림이다.

피부과 전문의들이 추천하는 제품으로서 기미, 주근깨, 잡티 등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역시 항공사 승무원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으로 한국과 유럽에서 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4. 히밀라야 크림 (Himalaya)

'히말라야'는 수분크림, 립밤, 화이트닝 크림 등등을 생산하는 인도 브랜드다.

올리브영 등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지만 한국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는 매력이 있다.

인도에서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지만 인도 여행을 시시때때로 다녀올 수 있는 건 아니므로, 두바이 여행 중 구매한다면 가성비 갑의 득템을 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



5. 낙타 비누 (Camel Soap Factory)

두바이의 시그니처 아이템이다.

낙타유가 25% 이상 함유되어 있어 보습과 각질 제거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천연 수제비누여서 피부에 자극이 없고 향기의 종류가 다양해서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6. 샌드 보틀 (Sand Bottle)

시각적으로 가장 화려한 두바이의 여행기념품 중 하나이다.

다양한 색상의 모래로 그림과 글씨를 만들어 놓은 유리병 작품이다.

이것은 완성품 만으로도 신기하지만, 작품을 만드는 과정을 지켜보는 것 또한 즐겁고 신기한 경험이 된다.

한국에 모래그림 유리병을 가져와 장식장에 올려놓으면 아름다운 두바이 여행을 추억하기에 이보다 더 좋은 것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된다.



7. 랑네제 로열젤리(Langnese Royal Jelly)
출처 : http://www.langnese-honig.de/en/home.html

독일의 브랜드인 랑네제는 친자연 양봉기술로 채취하는 꿀과 로열젤리로 유명하다.

면역력 증진과 비염, 아토피성 피부질환에 효과가 좋은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로열젤리의 경우 한국에서는 10만 원 이상의 고가 제품이지만 두바이에서는 그것의 3분의 1 가격에 구입이 가능하다. 진정으로 꿀 떨어지는 가격!

격식을 차려야 하는 어른들께 선물하기에 안성맞춤이다.


현명한 소비를 위해서는 쇼핑에도 공부가 필요하다.

두바이에서는 이제 가벼운 지갑으로 무거운 득템의 시간을 가져보자.

양손 가득 뿌듯함이 마구 밀려올 것이다.



다양한 두바이 여행상품 쇼핑하러 가기





신나는 여행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궁금한 사항은 1:1 채팅을 통해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두바이 연중 기온과 옷차림 TIP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브런치 시작하기

카카오계정으로 간편하게 가입하고
좋은 글과 작가를 만나보세요

카카오계정으로 시작하기
페이스북·트위터로 가입했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