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Jun 11. 2018

호주 관광명소. 시드니 타워아이 전망대

시드니는 멋진 스카이라인을 가진 도시다. 항만을 끼고 있는 로맨틱하고 세련된 도시 시드니에는 그 자체로도 아름다운 하버브릿지와 오페라 하우스 등 떠올리기만해도 근사한 건물들로 가득하다.


시드니 타워아이 전망대는 이처럼 멋스러운 도시 시드니의 모습을 한 눈에 담아볼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장소다.



시드니타워는 도심의 중심에 있는 센터포인트 쇼핑센타 건물 위쪽으로 세워져 있다.
시드니 타워의 높이는 총 309m 이고, '시드니 타워 아이'라고 불리는 전망대의 높이는 250m 이다. 

다른 도시들의 타워에 비해 높이가 그리 높지는 않지만, 시드니 시내를 내려다보기엔 부족함이 없는 높이다. 산이 없는 시드니의 지형 덕분에 250m 상공의 전망대에서 도시를 바라보는 느낌은 마치 항공 촬영 장면을 보는 것처럼 까마득하게 느껴지기까지 한다.


고속 엘리베이터를 타고 시드니 타워 아이 전망대가 있는 80층 꼭대기에 내리면, 전망대로 가기 전에 4D용 입체 안경을 쓰고 영화 한 편을 보도록 설계 되어 있다. 도시를 소개하고 타워 아이가 만들어지는 과정 등을 간략히 설명하는 영상이며 한 번쯤 볼 만하다.



원형으로 만들어진 시드니 타워 아이 전망대에서는 시드니의 도시 풍경이 360도로 펼쳐진다. 망원경이 설치되어 있지만 사실 망원경으로 보는 것보다 시가지 전체를 내려다보는 뷰가 훨씬 더 근사하다, 


시드니를 상징하는 건물들과 항구의 경관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거나 근사한 시드니의 아름다운 경관을 바라보고 싶다면 시드니 타워 아이에 들러볼 일이다.




시드니타워 아이 전망대 운영시간


시드니타워 아이 스카이워크는 크리스마스(12월 25일)를 제외한 연중무휴로 운영 된다.


오픈시간은 오전 9시로 연중 동일하고, 마감 시간은 계절에 따라 30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해가 짧은 동절기에는 오후 9시30분 마감, 해가 긴 하절기에는 오후 10시 마감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호주는 우리와는 반대로 남반구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계절이 우리랑 반대라는 점!
따라서 4월 하순부터 10월 초까지가 동절기에 속하고, 10월부터 4월까지가 하절기에 속한다.


■ 4/26 - 10/2 :  9:00am - 9.30pm (마지막 입장  8:30pm)  
■ 10/3 - 4/25 (2018) : 9:00am - 10:00pm (마지막 입장 9:00pm)




시드니타워 아이 전망대를 즐기기에 가장 좋은 시간


낮과 밤이 교차하는 일몰과 직후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시간대가 가장 매력적이다. 당연히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는 시간도 이 때다. 

짙은 금빛으로 서서히 물들어가는 시드니 시가지의 환상적인 모습을 제대로 즐기고 싶은 사람이라면 날씨 어플 등으로 미리 일몰 시간을 확인해 두고, 일몰 시간 45분 전쯤에 전망대에 도착하는 영리함을 발휘한다면 시간의 흐름에 따라 화려하게 변화하는 시드니를 마주할 수 있다.





신나는 여행을 찾아보세요!
야나트립과 함께!
www.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호주 스카이다이빙 완전정복!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