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야나트립 Apr 14. 2021

두바이라마단 기간
이프타르(IFTAR)사막 만찬

TRADITIONAL RAMADAN IFTAR

이슬람의 절기 라마단은 이슬람력의 제9월로, 아랍어로 '무더운 달'을 뜻합니다. 이슬람의 무함마드 사도가 쿠란을 계시받은 달이기도 합니다. 2021년 UAE, 두바이의 라마단 기간은 4월 13일 화요일부터 5월 12일 수요일까지입니다. 라마단 기간 동안 일몰 전까지는 금식을 하고 일몰 후에는 가족과 친지와 함께 푸짐한 식사를 할 수 있는데 이를 '이프타르(IFTAR)'라고 합니다. 이프타르는 '금식을 깬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해가 뜨기 전 '수후르'는 하루의 단식을 시작하기 전에 먹는 가벼운 음식을 뜻합니다.


무슬림 라마단 기간에 "라마단 카림"이라고 인사합니다.
뜻은 여유로운 금식월을 보내세요 라는 의미입니다.


두바이, 라마단 기간에 즐기는 최고의 성찬은 어디서?


이 라마단 기간에 고급 호텔 및 레스토랑에서는 이프타르 만찬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잘 차려진 준비된 아랍 전통 음식 등을 경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물론 이슬람교가 아닌 사람들은 금식을 하실 필요 없이 낮에도 식당을 여는 곳이 많으니 정상적인 활동을 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관광지에서의 주류와 댄스공연 등의 일부 행위는 금지가 되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이 기간 동안 정통 아랍 스타일의 식사를 경험해 보고 맛있는 아랍 음식을 먹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일까요? 저는 이왕이면 고급 레스토랑 및 호텔보다는 사막에서의 색다른 경험을 추천합니다.

 


This Ramadan, break the fast with your loved ones in the complete privacy of your tent and majlis, set in the serene dubai desert



라마단 기간에 번잡한 도시와 사람들을 피해 오로지 당신을 위해 예약된 프라이빗 사막 텐트를 경험해보시기 바랍니다. 사막 보존 보호구역에 위치한 플래티넘 사파리 캠프에서는 두바이 라마단 기간 동안 스페셜한 이프타르 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습니다. 대추 야자와 차미 치즈로 이프타르를 시작하며, 맛있는 아랍 커피와 함께 이 멋진 사막 캠프에서 아름다운 사막의 일몰을 감상해보세요.



사막 캠프에는 상주 요리사가 현장에서 준비한 요리로 저녁 만찬을 준비해드립니다. 신선한 재료와 현지에서 조달된 생선 시즐러 그리고 아랍 전통요리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보건과 위생 모두 철저하게 지키고 안전한 저녁식사를 위해 개인 텐트에서의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편안히 앉아 사막의 개인 텐트에서 휴식을 취하세요!


즐기면서 majlis 및 텐트 파티오 그리고 전문적으로 준비한 시샤(포도, 사과, 민트 또는 레몬 민트)를 함께 하시며 사막의 밤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막의 밤은 여기서 끝나지 않습니다. 전통적인 아랍 음식과 더불어 멋진 아랍음악(Oud Player)으로 밤을 더 아름답게 채우게 됩니다. 그리고 수많은 별을 바로 관측할 수 있는 사막의 밤하늘을 직접 망원경을 통해 바라볼 수 있는 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이 멋진 장소로 이동하기 위해 우리는 아래 빈티지 랜드로버 차량을 사막에 준비했습니다. 라마단 기간 동안 전통 이프타르 음식과 멋진 사막의 프라이빗 텐트를 통해 이색적인 경험을 해보시길 추천합니다.




여행 전 고객의 안전을 위해 이용하는 여행마다 어떠한 조치를 취하는지 알아보세요! 

(주)야나트립은 현지 DMC(목적지 관리 회사)와 계약을 통해 안전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계약된 현지 공급업체들은 모두 면허 및 보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제공자이며 긴급한 상황에 파트너 병원과 의사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즉각적인 조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문의 : service@yanatrip.com


※ 야나트립은 현지와의 직계약을 통해 정직하고 안전한 서비스만을 엄선하여 공급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2021 F1 아부다비 그랑프리 일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