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주간 : 2022.01.16(일)부터 2022.01.20(목)
현재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Connecting Minds, Creating the Future” 마음의 연결, 미래의 창조란 주제로 전 세계 192개국이 참여하여 각자의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건축물(Pavilion)을 짓고, 그곳에서 그 나라의 기술, 문화, 상품, 관광, 예술, 음식 등 모든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한국관을 짓고 "스마트코리아, 한국이 선사하는 무한한 세상"이란 주제로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한국관 찾아가기
운영 기간 : 2021. 10. 01(금) ~ 2022. 03. 31(목)
운영시간 : 10:00 ~ 22:00 (목요일, 금요일 10:00 ~ 23:00)
위 치 : Mobility Zone, District C.79, (*엑스포 메인 광장에서 약 250m 도보 3분 이내)
* 두바이 엑스포 한국관 개요
https://koreapavilion2020.kr/fairDash.do?hl=KOR
* KOREA PAVILION
건축가 : 무유기 건축사 사무소
한국관에서는 한국 최고의 예술과 스타일 및 기술의 정수를 선보이면서, 이동성이 우리의 삶을 변화시키는 방식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케이 팝(K-POP) 뮤직을 포함한 한국의 현대 문화 또한 엿볼 수 있습니다.
* 상설공연( 매일 10회) 즐기기
‘모두가 연결되는 거대한 움직임(Massive Vibe)’이라는 주제로 엑스포 기간 동안 매일 10회씩 한국관 내 마당에서 상설공연이 펼쳐집니다. 세계인이 즐기는 음악이 된 K-POP, 비보이, 사물놀이 등 한국 문화와 자율 주행 시스템, 모션제어 등 모빌리티 기술이 융합된 새로운 공연에 초대합니다.
어느 하나라도 일등 아닌 것이 없습니다. 최고 중의 최고입니다.
모두 국가대표이다 보니 특별한 날들을 정해서 특별한 주제로 엑스포를 이끌어갑니다.
다양성과 문화 기념행사들이 테마주간을 채워줍니다.
지난주는 스페이스 위크(Space Week) 였죠.
아랍에미리트는 화성으로 위성을 발사하여 무사히 궤도에 안착시켰습니다.
* 한국의 날, 한국주간(2022년 1월 16일부터 20일)
두바이 엑스포에는 전 세계 191개국이 참여하여 각 나라의 최고의 건축, 기술, 음식, 문화 및 예술 등을 뽐내는 자리입니다. 6개월 동안 진행되는 엑스포 행사에서 1주일간을 각 나라를 집중적으로 알리는 주간을 두었습니다.
대한민국은 2022년 1월 16일부터 20일 동안 K-POP 콘서트, 한국상품전, 한국 관광박람회 및 2030 부산 엑스포 유치활동을 진행합니다.
* 4개의 테마 공간 구성
두바이 엑스포 한국주간에는 전시장을 구성하여 각종 전시와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Mobility Zone - 자율주행 자동차, 드론, 우주항공, 하이퍼 루프 등 미래의 이동 수단 관련 부스
Sustainability Zone - 스마트팜,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폐수처리 등 지속 가능 성장 기술 관련 부스
Opportunity Zone - 스마트시티, 디지털 뉴딜, 첨단 전자제품 등 미래산업 관련 부스
K-Life Zone - 부산시 엑스포 홍보 유치관, 한식 진흥원, 관광공사 부스
*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엑스포 현장에서 울리는 "범 내려온다".
대한민국은 2030년 부산 월드 엑스포 행사 유치를 위하여 두바이 엑스포에 5번째로 큰 규모로 참가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16일부터 20일까지 두바이 엑스포 한국주간의 날입니다. 많이 오셔서 구경도 하시고 응원도 해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H9StQdHSFt0
* 2030 부산 엑스포 유치활동
두바이 엑스포 한국주간에는 한국 우수 상품전, 한국관광박람회, K-CONCERT, K-FOOD 등 연계행사들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무엇보다도 한국주간에 2030 부산 엑스포를 유치하기 위한 활동을 합니다.
전시관 중앙에 부산 엑스포 유치 홍보관을 만들어서 세계인에게 대한민국 부산을 알리고, 월드 엑스포를 개최할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릴 예정입니다.
개최지로 선정이 되면 따라오는 경제적인 파급효과도 크지만 대한민국의 새로운 도약을 시작하고 국제무대의 오피니언 리더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대한민국의 국격이 올라갑니다.
대한민국이 표준이 됩니다.
* 부산 엑스포 유치위원회
http://www.expo2030busan.kr/main.do
두바이 엑스포 참관단을 꾸립니다.
50년 전 두바이는 진주조개 잡는 어촌이었고, 지금의 두바이는 미래도시입니다. 이들은 50년 뒤 두바이를 꿈꾸며 엑스포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50년 전 대한민국은 어떤 나라였고, 지금은? 미래는?
두바이 엑스포에서 많은 것을 보고 많은 이야기를 해봅시다.
☞두바이 엑스포 참관단 예약문의는
두바이 에미레이트 그룹 아라비안 어드벤처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야나트립으로 해보세요.
https://yanatrip.com/
아라비안 어드벤처 한국사무소 ㈜야나트립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 84, 1703호 (운니동 98-78, 가든 타워)
info@arabian-adventures.kr | service@yanatrip.com |02-715-646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