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
부산에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한 북클럽입니다. 혼자서 운영하기가 쉽지 않으시죠? 같은 고민을 가진 스마트 스토어 운영자들과 책을 읽으며 함께 성장하기를 바라시나요? 스마트 스토어로 멋진 결과를 만들어 가고 있는 클럽장과 함께 여러분이 원하시는 결과를 얻길 바랍니다.
1. 스마트 스토어 판매할 상품을 어떻게 찾을지 모르는 분
2. 도매업체 대표 이미지, 상세페이지 그대로 가져다 쓰시는 분
3. 스마트 스토어 막상 시작은 했지만 매출이 안 늘어 고민인 분
내 운명은 고객이 결정한다
-클럽장 추천 :
온라인 쇼핑도 결국 사람과 사람 간의 거래입니다. 고객을 제대로 알고, 내 사람으로 만들어야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출판사 리뷰 :
‘돈은 혼자 걸어 다니지 않는다’. 수많은 사람과 기업들을 컨설팅하면서 그가 얻은 깨달음이다. 우리가 원하는 돈은 고객의 지갑과 카드 속에 있으니, 바로 그 고객을 제대로 알고, 그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돈이 내게로 온다’는 뜻이다. 온라인에서든 오프라인에서든 크고 작은 사업을 하는 이들에게 그가 내리는 처방은 단순하다. 고객의 결핍과 두려움, 그리고 숨겨진 욕구를 찾아내어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제공하라는 것. 그래서 고객이 단순히 나의 상품과 서비스를 사주는 것에 머물지 않고, 단골이 되고 팬이 되게 하라는 것. 그렇게 나를 지지하는 팬들이 천 명만 된다면 그 어떤 사업을 해도 성공할 수 있다는 것.
이러한 깨달음을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온 그는 2018년 스스로 증거가 되기 위해 페이스북에 자신의 팬들을 위한 폐쇄형 그룹을 만들어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운영해오고 있다. 그룹 개설 12시간 만에 천 명의 멤버가 가입한 ‘박종윤식 이야기’에 이어, 신규 사업가들이 한 달에 천만 원을 벌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하고 멘토링 하는 ‘천만 원 사관학교’에서도 크고 작은 성공 사례가 나오는 중이다.
“당신이 사업가라면 기꺼이 당신과 당신의 것을 알리십시오. 가능한 많은 사람에게 나의 자랑스러운 삶을 공유하십시오. 세상에 나를 알리는 습관, 그것이 운명을 바꾸기 위해 갖춰야 할 첫 번째 덕목입니다.”라는 그의 말을 따라 오늘도 수많은 사업가들이 교감과 공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있다. 단순한 사업가가 아닌 사업이 인생인 사람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책의 발행인 쏭북스 발행인 송미진은 이 책을 만들면서 종이책의 미래를 생각하며 우울해하는 대신 다시 한번 업의 본질과 핵심 역량을 고민하게 되었음을 고백한다.
저자는 말한다. 복잡하고 어려울 것 하나 없다고, 마케팅 연구하고 SNS 환경 공부하러 다닐 시간에 그냥 시도하라고, 무언가 일을 하고 있다면, 그 자랑스러운 나의 일상을 SNS에 기록으로 남기고 나의 팬을 만들라고, 원하는 것이 있다면 마음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그것을 얻기 위한 행동을 하라고…….
이 책의 출간 소식에 ‘박종윤식 이야기’의 많은 멤버들은 걱정이 앞선다고 말한다. “우리의 경쟁자들이 이 책을 읽고 나와 같은 경쟁력을 갖게 되는 일이 두렵다.”라고 말이다. 그러나 또 다른 멤버들은 “아무리 이 책을 읽어도 결국은 실행의 문제이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말한다.
가짜는 진짜처럼 보이기 위해 꾸며야 하지만, 진짜는 그 자체로 설명이 가능하기에 복잡할 필요가 없다. 이 책의 모든 글 또한 단순하다. 저자의 말처럼 어쩌면 ‘상식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닐’ 수 있다. 하지만 ‘박종윤식 이야기’를 접한 많은 이들이 유수의 석학들이 쓴 마케팅 이론서보다 훨씬 큰 깨달음을 준다고 말한다. 이 글들이 지금도 많은 사람들의 사업과 인생을 바꾸고 있다.
김장현 아비아창창 대표
안녕하세요 캠핑용품 스마트 스토어와 반려동물용품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 중인 김장현입니다
공대 출신으로 장사와 사업에 아무것도 모르고 뛰어들었습니다
수많은 강의와 책을 스승 삼아 사업을 계속해서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및 오픈마켓을 통해 안정적인 월 매출 5000만 원의 파이프라인을 만들었습니다
21년에 새로 시작한 스마트 스토어는 5월에 시작하여 7월에 파워몰 12월에 빅파워몰을 달성하였습니다.
22년 목표는 월 수동 소득 1억입니다.
- 1주 차 책 내용 : 챕터 1 , 챕터 2
1주 차 토론 주제
-실현 가능한 구체적인 목표를 수립해봅니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방향이 중요합니다.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일과 사업은 다르지 않습니다. 무엇을 누구에게 팔지 정하는 중요한 질문입니다.
1. 나는 무엇을 하고 싶어 하는가?
2. 나와 관심사가 비슷한 이들은 어디에 있는가?
3. 나는 그들과 어떻게 소통하고 교감하는가?
4. 나는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즐기는가?
5. 그들에게 칭찬받는 즐거움을 위해 적극적인가?
1주 차 토론을 마치면 숨겨진 과제를 드립니다.
(100번 적기, 소싱)
- 2주 차 책 내용 : 챕터 3, 챕터 4
2주 차 토론 주제
-어떤 SNS를 통해 일기를 쓸 것인지 공유합니다. (내가 누구를 위해 그것을 왜 만들고 판매하는지 구체적으로 쓰는 마케팅 체질)
고객과 만나는 확류
-내 상품의 핵심가치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보랏빛 소, 핑크 펭귄 / 내 상품이 없다면 '나'라는 사람의 핵심가치는 무엇인지)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게 무엇인지 알아야 합니다.
2주 차 토론을 마치면 숨겨진 과제를 드립니다.
(상품등록)
- 3주 차 책 내용 : 챕터 5, 챕터 6
3주 차 토론 주제
- 고객이 갖고 싶어 못 견디는 무언가를 보유하거나 그런 존재가 되는 방법에 대해 토론합니다.
다른 상품과의 핵심적인 차별점을 고민합니다.
- 고객의 문제, 공감, 해결방법, 제안, 제한, 구매의 과정으로 당신만의 스토리를 만드는 시간을 가집니다.
상세페이지 제작의 핵심입니다.
(상세페이지 만들기)
- 4주 차 토론 주제 : 고객을 만날 준비가 되었습니다.
- 스마트 스토어 SEO
- 썸네일 차별화 전략
- 리뷰를 통한 신뢰 확보
를 주제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클럽 일정/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최소 6명, 최대 12명
*신청순이 아닌 결제 순으로 선착순 마감합니다.
*최소 인원이 모집되지 않을 시에는 연기되거나 개설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남구 대연동 용소로 13번 길 83 2층
16만 원
토요일 오후 2시~ 4시 30분
-2월 5일 (토)/ 2월 12일 (토)/ 2월 19일 (토)/ 2월 26일 (토)
*부산 비즈니스 클럽 모임 멤버 모집 시 알림을 받기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오픈 채팅창으로 들어오시면 됩니다.
크래킷 오픈 채팅창 https://open.kakao.com/o/gXGhO4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