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Yenn Shim Jun 26. 2020

6월 26일, 미국 실업, 유럽 여행?

Referred to Vox Sentences

목요일 미국 노동청에서는 지난주에 1,500,000 건의 실업수당 청구건수가 있었다고 보고했습니다. 6월 한 달 동안 매주 계속 비슷한 수의 실업수당이 청구되었다고 했습니다. 현재 19,500,000 미국인들이 실업수당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달 초, 경제학자들은 미국 경제가 올해 2월에 공식적으로 경기불황에 접어들었다고 결론지었습니다. 2월에 3.5%였던 실업률은 현재 13.3%으로 치솟았습니다.

봉쇄령을 풀고 비즈니스를 다시 시작한다는 것은 경제적 부담을 약화하려는 시도이지만 공공경제의 심각한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수의 급증으로서 이런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 주에 600달러를 받게 되는 개선된 실업수당은 7월 말 마무리됩니다. 추가 수당 혜택이 끝나고 실업자들이 최소 실업 수당만 받게 되면 소득 절벽(Income cliff)에 마주하게 됩니다. 소득절벽으로 많은 사람들이 의, 식, 주에 대한 비용을 충당하지 못하게 됩니다. 

(소득 절벽: 소득이 없어 어려움을 겪는 시기를 이르는 말.)


EU가 7월 1일, 국경을 다시 개방합니다. 하지만 미국인들은 포함되지 않을 예정입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팬데믹을 막지 못했기 때문에 미국인 여행자들은 입국이 금지될 예정입니다.

미국과 함께 2번째, 3번째로 많은 코로나바이러스 케이스 확진자가 보고된 브라질과 러시아가 또한 EU 입국에 금지되었습니다.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지난 3월 이탈리아와 스페인의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심각해졌을 때 유럽 여행자들의 입국을 금지시킨 바 있습니다. 그 이후로 유럽은 바이러스를 통제하는 데 성과가 있었으나 미국은 여전히 실패하고 있다.




사진출처: https://www.bbc.com/news/world-europe-53161447

작가의 이전글 6월 25일, 마이클 플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