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어그라운드 주주총회 내용입니다. 단순 주주총회 검색은 다른 곳으로.
3월 30일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였습니다.
사실 주주총회 하기 훨씬 전에는
뭐부터 해야 하지.. 어떤 말을 해야 하지.. 많은 고민이 있었는데
막상 다가오니 무덤덤해지더라고요.
그리고 전날 이 내용들을 전체 인원에게 공유하는 시간을 갖게 되었는데
그러면서 더 생각이 정리됐던 것 같습니다.
암튼,
쉐어그라운드의 2020년의 성과를 공유해봅니다.
숫자로 보는 성과?
우선 수치적인 성과로는,
매출액 전년대비 382% 증가
소매 고객사 3,015% 증가
도매 거래처 수 111% 증가하였습니다.
SELL UP 플랫폼을 통해 도매 거래처에 들어가는 주문 금액은
20년 12월부터 월 100억을 넘어서기 시작했습니다.
현재 21년 3월 기준 월 200억을 넘기 시작했고요.
지난해에 뭘 했지?
우선 3월에 SELL UP 정식 서비스를 오픈했습니다.
그동안은 베타 버전으로 사용하다가 정식으로 오픈하고
여러 사입자들이 사용할 수 있게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 사입자-도매-소매 모든 분들 기본적인 기능은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패션 B2B하시는 분들이 편하라고 만든 서비스니까요.)
또, 기존에는 중-대형 소매업체에게 맞춤화된 서비스를 진행하다가
신규 소매업체분들의 오퍼가 많아져서
4월부터는 신규, 작은 규모의 소매업체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실행하기 시작했습니다.
8월에는 삼성카드와 제휴하여
사입비를 카드로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였습니다.
소매 고객사분들은 종종 현금의 비유동성을 겪기도 하고,
단순히 바빠서 데일리한 정산을 놓치기 쉽습니다.
그래서 빨리, 현금이 아니어도 간편하게 정산할 수 있는 방법들을 계속해서 강구하고 있습니다.
12월에는 SELL UP FEED라는 기능을 론칭하여
도매들의 상품을 SELL UP 플랫폼 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많은 일이 있었지만..
조만간 또 정리해서 올리게 될 것 같습니다.
오늘 글은 이만 여기서 마무리할게요.
모두 성장하는 2021년 되시길 바랍니다!